[관광학개론]새만금 방조제를 활용한 관광클러스터 개발 제안

 1  [관광학개론]새만금 방조제를 활용한 관광클러스터 개발 제안-1
 2  [관광학개론]새만금 방조제를 활용한 관광클러스터 개발 제안-2
 3  [관광학개론]새만금 방조제를 활용한 관광클러스터 개발 제안-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학개론]새만금 방조제를 활용한 관광클러스터 개발 제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주제선정의 배경과 목적

2) 시장여건 분석(현황 분석)

3) 전북관광 활성화 마케팅 방안

4) 기대 효과
본문내용
:생태 관광, 슬로시티가 현재 전세계적인 관광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 체류형 생태관광 형태의 여행 문화 정착
- 친환경 주의의 파급효과가 여행 트렌드에 영향. ECO-TOURISM의 확산 될 것

- 슬로시티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구체적 대안이 될 수 있다
- 생태 관광은 90년대 이후 매년 20~34%의 성장을 보이고 있어 여타 관광 분야보다 3배 이상의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다.
- 생태 관광, 녹색 관광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지구온난화 문제와 함께 여행 트렌드 자체가 바뀌면서 성장 잠재력이 무궁한 블루오션으로 인식되고 있다.

○3전라북도 천혜의 관광 자원 보유
:전북은 변산 반도 국립 공원 등을 비롯한 천혜의 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새만금이 완성되면 세계 최장 거리의 방조제 및 관광 단지가 건설되는 데 이는 전북 관광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 또한 세계 최장 거리의 방조제는 전북의 랜드마크가 될만한 충분한 잠재력과 매력을 지니고 있다.

○4전북을 상징하는 랜드 마크의 부재
:세계 유명 도시나 여행지는 특유의 랜드마크를 보유하고 있다. 전북은 현재 확실한 랜드마크가 없는 실정이다. 전북이 매력적인 관광 목적지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전북의 이미지를 각인시켜 줄 수 있는 랜드마크가 필요하다.

3) 전북관광 활성화 마케팅 방안
○1새만금을 중심으로 변산반도-방조제-고군산군도의 생태 및 체험 관광 클러스터 형성
-군산과 부안을 잇는 세계 최대의 방조제(33KM)와 연계하여 변산반도, 고군산 군도의 생태 체험 관광 클러스터를 형성한다.
-최장 길이의 방조제를 트래킹 코스로 활용한다. (부안 출발 기준)좌측으로는 천혜의 자연 경관이 펼쳐져 있으며 우측으로는 새만금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현대적인 이미지와 자연 친화적 이미지를 동시에 감상 할 수 있는 최적의 트래킹 코스가 될 수 있다.

○2세계 최장 길이의 방조제 활용, 전북의 랜드마크로 개발
-‘세계 최장’이라는 면을 부각시켜 홍보한다면 잠재적인 관광객들에게 크게 소구 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