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블리자드 Blizzard Entertainment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내부환경분석
1.블리자드 역사
2.제품 상세 내역
3.수익 구조
4.조직 구조
5.기업 철학 및 기업 문화
외부 환경 분석
1.산업환경
2.게임산업에 대한 인식
3.고객
4.경쟁 업체
5.E-SPORTS 발달
블리자드의 마케팅전략
1.Marketing Concep
2.STP분석
3.SWOT 분석
4.4P 분석
5.그밖의 분석
전략 제시
본문내용
개발사 : 블리자드(Blizzard Entertainment)
장르 :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RTS)
게임내용 : 가상의 우주시대에 세 종족이
펼치는 우주의 대 서사시
종족 : 테란, 프로토스, 저그
게임특징
완벽한 그래픽
3개의 종족에 50여개 유닛
우수한 벨런스
효율적인 네트워크(Battle.net)
Game History
1998년 4월 : 스타크래프트 출시
2001년 6월 : 200만장 판매돌파, 전세계적으로 600만장 판매
개발사 : 블리자드(Blizzard Entertainment)
장르 : 롤플레잉게임 (RPG)
게임내용 : 악의 세력에 맞서는 영웅의 일대기
게임특징
독특한 속성과 능력을 지닌 캐릭터
분화된 스킬과 스펠
최초의 네트워크 도입
Game History
1997년: 디아블로1 출시
2000년 : 디아블로2 출시
개발사 : 블리자드(Blizzard Entertainment)
장르 :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RTS)
게임내용 : 네 종족의 생존을 건 침략과 전쟁
종족 : 휴먼, 오크, 나이트엘프, 언데드
게임특징
워크래프트라는 가상의 새로운 세계를 창조
영웅시스템 도입
특색있는 네 종족
향상된 맵에디터
2D -> 3D
진화한 배틀넷 기능
Game History
1994년 : 워크래프트1 출시
1995년 : 워크래프트2 출시
1996년 : 워크래프트2 어둠의 저편 출시
2002년 : 워크래프트3 출시
2003년 : 워크래프트3 프로즌쓰론 출시
참고문헌
블리자드 공식홈페이지
http://www.blizzard.com/us/
게임중독자증가에 따른 비판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081119601016
경기불황에 게임산업 호강
http://story.blogsbs.com/2168
액티비젼과 블리자드의 합병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12030164
주변기기회사들과의 제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0263480&
적절한 난이도의 게임
http://www.multiwriter.co.kr/181?srchid=BR1http%3A%2F%2Fwww.multiwriter.co.kr%2F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