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

 1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1
 2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2
 3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3
 4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4
 5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5
 6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6
 7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7
 8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8
 9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9
 10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10
 11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11
 12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12
 13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13
 14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14
 15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15
 16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16
 17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17
 18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미디어법 통과에 따른 삼성전자의 SWOT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S·W 분석
2.O·T 분석
3.SWOT전략도출
본문내용

TV의 경우 LED TV, LCD TV 등 프리미엄급 제품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전략이 주효하면서 매출 및 시장점유율이 모두 증가하여 시장 선두 위치를 굳건히 했으며, 모니터, 프린터, 생활가전 모두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어 DM사업은 연결기준으로 지난 1분기 대비 17% 증가한 11.77조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DM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 증가 및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대형 LCD TV 중심의 고부가 제품 판매 및 LED TV 신시장 창출을 통한 선점으로 TV부문에서 사상 최고의 이익률을 실현하는 등 지난 1분기 대비 179% 증가한 1.06조원의 영업이익으로 분기 최초로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했다.


휴대폰과 TV의 경우, 3분기에 소폭의 시장 수요 증가가 기대되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마케팅 비용 증가와 가격 경쟁심화 등에 따른 수익성 저하를 극복하기 위해 비용효율화와 원가경쟁력 확보에 더욱 매진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 2009년 2분기 실적발표 자료중-

LG전자의 Xcanvas Full LED TV는 모두 3,360개의 LED가 강렬한 빛을 뿜어내는 신형 LED TV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다이렉트(직화) 방식의 모델이다. 삼성전자의 에지 방식 모델에 비해 무려 7배나 많은 LED 숫자로 그만큼 더 많은 전력이 소모되는게 아닐까란 걱정이 되겠지만, 삼성전자가 사용하는 LED의 소모 전력은 개당 0.5W 수준인데 반해 LG전자가 사용하는 LED의 경우 소모 전력이 개당 0.1W(실제론 0.06W 정도) 이다. 그러므로 더 많은 LED를 사용함에도 소모하는 전기의 양에 큰 차이가 없고 여기에 전체 화면을 240개 구역으로 나눠 각 영역별로 컨트롤하기 때문에 절전 면에서도 더 강력하다고 한다. 최대 70%의 절감 효과가 있다는 Smart Energy Saving Plus로 더욱 전력 소모가 줄어든다.
-관련링크 : LGE.co.kr-

1)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기간동안 IFA 2009 전시 관문인 독일 베를린 국제공항(Berlin International Airport in Tegel:약자 TXL)에 LED TV 대형 옥외광고를 설치, 관문 마케팅을 본격 가동함으로써 전 세계에서 모여든 관람객들의 첫 시선을 LED TV로 이끈다는 전략이다.
2) 삼성전자는 4월 28일부터 8월 30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특별 기획 전시실에서 열리는 에 삼성 파브 LED TV 6대를 전시, 이집트의 역사와 문화를 삼성 파브 LED TV의 '빛의 화질'로 더욱 생생하게 전달한다.
3) 삼성전자의 TV사업은 2006년 역사적인 세계 1위에 등극했다. 삼성이 TV사업을 개시한 지 34년 만의 일이다. 당시 그는 디지털미디어네트워크총괄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을 맡고 있었다. 삼성 TV는 2008년까지 3년 연속 세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윤 사장은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장에 취임한 2007년 이후부터 2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4) 삼성전자는 "Creating New Value through Eco-Innovation (친환경 혁신활동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 이라는 녹색경영 비전을 발표했으며, 이는 협력회사, 제품 생산, 물류, 소비자 사용, 폐제품 처리 등 Supply Chain 전반에 걸쳐 환경을 고려한 혁신 활동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삼성전자가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는 기업 활동을 통해 인류의 풍요로운 삶과 지구 환경 보전에 이바지하겠다는 각오를 의미하는 "PlanetFirst "라는 슬로건을 발표했다.

-삼성전자 IR뉴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