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

 1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1
 2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2
 3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3
 4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4
 5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5
 6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6
 7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7
 8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8
 9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9
 10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10
 11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11
 12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12
 13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13
 14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14
 15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15
 16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16
 17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17
 18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18
 19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19
 20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약과건강] 보톡스 사용의 장단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보톡스의 정의
2. 보톡스의 사용분야
3. 보톡스의 사용 역사
4. 보톡스의 최근 사용 추세
5. 보톡스의 좋은 점과 나쁜 점
6. 인터뷰
7. 보톡스 사용의 찬반양론
8. 후일담
본문내용
신경과 근육 질환 및 주름 제거 등에 사용하는 미국 제약회사 엘러간(Allergan Inc.)의 근육 수축 주사제의 상표명으로, 보툴리눔 톡신(botulinum toxin)을 정제하여 만든다. 보툴리눔 톡신이란 주로 상한 통조림에서 생기는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clostridium botulinum)이라는 박테리아가 만든 독소를 말한다. 엘러간은 이 보툴리눔 톡신을 세계 최초로 보톡스라는 상표로 상품화하였으며, 미국 및 전세계 여러 나라에서 질환 치료 및 미용 목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

보톡스를 근육에 주사하면 근육을 움직이게 하는 신경전달물질을 막아 근육 움직임을 일정기간 완화시킨다. 보톡스의 이러한 성질을 이용하여, 엘러간은 1989년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처음으로 사람에게 사용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 그뒤 보톡스는 사시(斜視), 사경(斜頸:목이 뒤틀려 머리가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병증), 안면경련, 안검경련, 뇌성마비 등 근육·신경질환 치료에 쓰였으며, 1990년대에 피부과·성형외과 의사들이 보톡스로 치료한 환자들의 눈가에 주름이 없어지는 것을 발견하면서 미용 목적에도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보톡스는 최근에 주름 제거뿐 아니라 다한증, 경련성 방광, 두통 치료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보톡스 주사 요법은 대체로 안전하고 뚜렷한 치료 효과를 보이지만 약효가 영구적인 것이 아니므로 4~6개월마다 주사를 다시 맞아야 한다.
보톡스는 사시(斜視), 사경(斜頸:목이 뒤틀려 머리가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병증), 안면경련, 안검경련, 뇌성마비 등 근육·신경질환 치료에 쓰였으며, 1990년대에 피부과·성형외과 의사들이 보톡스로 치료한 환자들의 눈가에 주름이 없어지는 것을 발견하면서 미용 목적에도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보톡스는 최근에 주름 제거뿐 아니라 다한증, 경련성 방광, 두통 치료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뉴욕타임스(NYT)는 12일 보톡스가 편두통 골반 근육 경련은 물론 탈모 치료제로까지 쓰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최근 들어서 의사들은 섭취 장애, 골반 근육 경련, 탈모, 항문 치열 등에도 보톡스를 치료제로 쓰고 있다. .
미용분야에 있어서는 얼굴 주름(이마, 미간, 팔자, 콧등) & 목주름에 탄력이 없이 주름이 생기는 얼굴이나 웃거나 찡그렸을 때 보기 싫게 생기는 주름을 치료한다.
사각턱의 경우와 같이, 턱을 감싸고 있는 저작근이 발달한 경우는 사각턱 수술 대신 보톡스를 맞으면 효과적이다. 턱뼈가 발달한 것이 아니고 저작근 즉 교근이 발달하였기 때문에 보톡스로 근육을 축소시켜 만족할 만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액취증이나 다한증과 같이 몸에 땀이 많이 나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는 경우에도 보톡스로 치료가 가능하다. 종아리 근육이 발달하여 다리가 보기 싫은 경우 보톡스로 수술 없이 다듬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