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Pranav Mistry 의 Sixth Sense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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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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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란?
유저 인터페이스의 발전
Pranav Mistry의 식스센스(Sixth Sense)란?
2. 식스센스의 장단점
3. 상용화 가능성
4. 상용화 전망
상용화 고려요소
상용화 대상 (Target Market)
5. 결론


본문내용
컴퓨터 시스템 또는 프로그램에서 데이터 입력이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명령어 또는 기법

DOS : 키보드를 통해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여 작업을 수행하는 텍스트 유저 인터페이스가 사용

WINDOWS : 동작의 목록을 아이콘이나 메뉴로 보여주고 사용자가 마우스로 작업이 수행되는 방식인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채택
CUI(Character User Interface)에서 윈도우의 등장으로 GUI(Graphic User Interface)로 변화되어 보편적 사용

HCI (Human-Computer Interaction) :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을 연구. Computer H/W 및 S/W 관련 시스템을 개발함에 있어서 생리적, 지능적, 감성적 특성 등의 인간요소를 고려한 User-Oriented Design을 추구. 사용자 편의성과 수용성이 우수하고 인간에게 최적화된 Computer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제학문적 연구
MIT 미디어 랩의 Fluid Interface 그룹에 속한 Pranav Mistry가 개발한 인터페이스 방식

WuW(Wear Ur World)혹은 WGI(Wearable Gesture Interface)로도 불림

실제 세계와 연관된 디지털 정보를 일반적인 제스쳐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