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ON 기업분석 레포트

 1  AEON 기업분석 레포트-1
 2  AEON 기업분석 레포트-2
 3  AEON 기업분석 레포트-3
 4  AEON 기업분석 레포트-4
 5  AEON 기업분석 레포트-5
 6  AEON 기업분석 레포트-6
 7  AEON 기업분석 레포트-7
 8  AEON 기업분석 레포트-8
 9  AEON 기업분석 레포트-9
 10  AEON 기업분석 레포트-10
 11  AEON 기업분석 레포트-11
 12  AEON 기업분석 레포트-12
 13  AEON 기업분석 레포트-13
 14  AEON 기업분석 레포트-14
 15  AEON 기업분석 레포트-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AEON 기업분석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회사개황
2.연혁
3.기본이념
4.핵심업무영역
5.경영방식(비즈니스 경영 특성)
6.기업문화
7.기업성장과 성공 이유
본문내용

1972년3월 : 후쿠오카시에 본점을 두는(주) 후쿠오카 다이마루는 쟈스코과 업무 제휴 계약
1972년6월 : 공동출자로 「후쿠오카 쟈스코 주식 회사」를 후쿠오카시 하카타구에 설립
1973년2월 : (주) 후쿠오카 다이마루의 영업(18점포)를 양도
1974년6월 : 후쿠오카 쟈스코(주)1호점이 되는 사세보점을 나가사키현 사세보시에 개점
1989년9월 : 큐슈 지구에서의 점포 전개를 위해서 상호를 큐슈 쟈스코 주식회사로 변경
.1992년6월 : 사가현 사가시에 사가남점에서 최초의 「이온 고향의 숲만들기」실시
1992년11월 : 사가 쟈스코(주)에서 영업양수.
1994년2월 : 오이타 쟈스코(주)에서 영업양수.
1999년8월 : 아사히 쟈스코(주)(미야자키현 노베오카시)와 합병.
2000년8월 : 일본 증권업 협회(현자스닥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2001년6월 :  ISO14001(을)를 전사 일제 인증 취득.
2002년5달~7월 :  (주) 고토부키야에서(보다)5점포의 영업을 양도 받아 개점.
2003년9월 : (주) 홈 와이드와 합병.상호를 「이온 큐슈 주식회사」에 변경.
2007년8월 : (주) 마이칼 큐슈와 합병.
 
JUSCO : 풍부한 다양한 상품의 대형 쇼핑센터의·식·주 모든 것이 모인 쇼핑센터. 개방적인 쇼핑 공간에, 독자적인 경쟁력을 가지는 개성 풍부한 점포를 모아 압도적인 규모의 식료품·의료품 매장, 헬스&뷰티 케어, 키즈 배치 

SATY: 개성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응원하는 「생활 백화점」30대 감성의 뉴 패밀리를 대상으로 한“생활 백화점”.개성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요구하는 손님도 만족

HOME WIDE: 프로 유저에 응하는 본격 홈 센터DIY용품, 가정용품, 인테리어 용품, 애완동물, 그린 등, 생활에 흥취를 더하는 상품을 풍부하게 갖추어 전동 공구의 대출 서비스, 애완동물 호텔 운영등의 서비스 기능(일부 유료)을 제공.

E-STORE : 2007년4월25일, 이온 큐슈 온라인 숍. 식품으로부터 일용품, 가전제품까지 풍부한 상품을 갖추어 좀처럼 가게에 발길을 옮길 수 없는 손님도, PC나 휴대 전화를 사용하고,24시간쇼핑을 즐길 수 있다.

툽바류 : 손님의 소리로부터 태어난 「툽바류」. 전국 브랜드만이 가능한 품질과 신뢰 그룹력을 살린 이온의 상업자 상표 「툽바류」는, 의·식·주를 서포트하는 약5,000품목에도 미치는 상품을 갖추고 있다. 손님의 소리를 살리는, 안전과 환경에의 배려, 적절한 정보개시, 저렴한 가격, 손님 만족이라고 한다5개의 조건을 가지고 기획·개발에 임한다.
내부 감사 체제 : 경영 상황을 감시·감독감사역. 이사의 업무 집행을 적정하게 감시·감독하는 감사역 설치 감사역은, 매회의 이사회에 출석하는 것과 동시에, 이사의 직무의 집행 상황을 감시·감독하고 있다.내부 감사 체제로서는, 사장 직할의 경영 감사실을 설치해, 계획에 근거해 각부서의 내부 감사를 실시.필요에 따라서 이사회등에 결과를 보고한다.

내부 통제 위원회 : 한사람 한사람이 법령을 준수하는 컴플리언스 경영을 추진. 사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내부 통제 위원회」를 배치해, 기업 윤리 담당 임원으로서 이사 인사 총무 본부장을 배치하고 있다.또, 금융상품거래법에 있어서의 내부 통제 보고 제도에 대응하기 위해(때문에), 내부 통제 담당아래에 프로젝트 팀을 설치.종업원에 대해서는, 점장·본부 매니저 이상을 대상으로 세미나 개최.

사내 의식 계발 : 항상 공정한 거래를 실시하기 위해 사내의 의식 계발에 노력한다. 이온 큐슈는, 공정한 매입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지, 거래처님의 시점으로부터 체크하기 위해(때문에),2000해부터 매년, 주요한 거래처님에 대해서, 앙케이트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손님부점장」제도 : 글로컬기업의 목표에 맞춰 단순한 물건 판매나 서비스 기능의 제공에 머무르지 않고, 평소부터 지역의 커뮤니티 센터로서 이용하는 등, 다양한 지역 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 한 예로 지역의 손님이 점포의 부점장이 되어, 손님이 대표로 해 손님 시점에서, 상품·사람·서비스를 평가하는 등 지역의 손님과의 다리 역할을 해준다. 2008연도는, 쟈스코 카고시마점, 쟈스코크레아 쿠마모토점, 쟈스코 후쿠오카 이토점에 있어 손님부점장이 탄생해, 지역의 손님이 대표로 해 활약하고 있다. 

사원 인재 양성 : 종업원 한사람 한사람이 경영의 주역인 것을 인식되도록 하고, 여기에 「칭찬하는 풍토」를 뿌리 내리게 해 한사람 한사람이 생생하게 성장해 가는 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종업원을 「인재」라고 평가해 기회 균등과 능력주의를 추진하는 인사 평가 제도의 도입, 교육 훈련 체제의 충실을 도모하고 워크 라이프 밸런스를 일과 생활의 상승효과라고 파악해 각각의 라이프 스테이지에서 선택할 수 있는 제도를 정비하는 것과 동시에, 일하기 쉬움의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참고문헌
KOTRA
삼성경제연구소
블로그 유통경제
AEON 공식 홈페이지
http://www.aeon-kyushu.info.
REUTER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