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지역축제

 1  프랑스의 지역축제-1
 2  프랑스의 지역축제-2
 3  프랑스의 지역축제-3
 4  프랑스의 지역축제-4
 5  프랑스의 지역축제-5
 6  프랑스의 지역축제-6
 7  프랑스의 지역축제-7
 8  프랑스의 지역축제-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프랑스의 지역축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아비뇽 페스티벌 (Festival d'Avignon)

1.1 아비뇽 지역의 특성
1.2 아비뇽 페스티벌의 기원
1.3 아비뇽 페스티벌

Ⅱ. 보르도 와인 축제 (Bordeaux Fete le Vin)

2.1 보르도 지역의 특성
2.2 보르도 와인 축제의 기원
2.3 보르도 와인 축제

Ⅲ. 망통 레몬 축제 (La Fete du Citron)

3.1 망통 지역의 특성
3.2 망통 레몬 축제의 기원
3.3 망통 레몬 축제

Ⅳ. 카니발 축제 (Carnaval de nice)

4.1 카니발 지역의 특성
4.2 카니발 축제의 기원
4.3 카니발 축제

Ⅴ. 참고문헌 및 느낀점

본문내용
망통 레몬 축제

1.1 망통 지역의 특성
프랑스 프로방스 알프코트다쥐르 주(레지옹:Région) 알프마리팀 데파르트망(Département)에 있는 도시.
따뜻한 겨울 기후로 인해 과일·화초·올리브가 많이 나는데, 특히 향수의 원료가 되는 재스민의 재배가 성하며, 과일 중에서는 레몬이 대량 생산되어 도시의 상징이 되고 있다.

1.2 망통 레몬 축제의 기원
매년 2월 펼쳐지는 레몬축제(La Fete du Citron)는 1934년에 시작되어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남프랑스의 대규모 축제이다. 처음에는 호텔 업주들이 겨울철 관광 활성화를 제안하면서 발생하게 되었는데, 초기에는 카니발 축제시작과, 니스카니발과 유사하여 주목 받지 못하고 있다가 감귤을 이용하여 전시를 하면서 주목을 얻기 시작하였고 기존 카니발 지역적 특성인 레몬을 접목 시키면서 본격적인 망통 레몬 축제가 탄생하게 되었다.

1.3 망통 레몬 축제
1934년에 창안되어 올해로 68회째를 맞는 망통 레몬 축제에는 매년의 Asterix와 Tintin, Lucky Luke 등의 만화가 주제로 선정된다. 이 재미있는 주인공과 더불어 예년과 마찬가지로 수많은 귤과 레몬들로 이루어진 거대한 행렬이 다채롭게 펼쳐지는 것이 망통의 레몬 축제다.
황금빛 레몬으로 덮힌 퍼레이드 행렬이 이어지고 비오브정워에서는 그해의 테마를 모티브로 삼은 조형물들이 거대한 레몬 장식으로 표현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 정원은 주중 오전 9시~오후6시, 그리고 토, 일요일에는 오전9시~오후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망통 레몬 축제는 지난해보다 멋지게, 옆 사람보다 눈에 띄게 레몬과 오렌지를 쌓아 만든 조형물로 도시 곳곳을 장식한다. 축제에서는 월트 디즈니, 피노키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의 이야기 세계를 재현하기도 하고, 브라질, 인도, 섬나라 등의 새로운 주제를 매년 제시한다. 주제에 따라 ‘빛의 정원’이라는 콘셉트로 마련되는 야외 전시는 레몬과 오렌지로 만든 각양각색의 거대 조형물에 조명 효과를 더해 신비로운 밤 산책의 명소로 유명해졌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퍼레이드! 노란색 타지마할, 해적선, 코끼리, 얼굴이 네 개인 불상, 아프리카 토템 같은 조형물을 그냥 바라보는 것만으로 성에 차지 않는다면, 기기묘묘한 행렬이 끝없이 이어지는 퍼레이드에 참가하면 된다. 레몬 축제의 퍼레이드는 낮과 밤 두 가지로 다섯 차례
참고문헌
네이버 백과사전
아비뇽 페스티벌 http://www.festival-avignon.com/
보르도 와인 축제 http://www.bordeaux-fete-le-vin.com/
망통 레몬 축제 http://www.feteducitron.com/
니스 카니발 http://www.nicecarnaval.com/
보르도 포도주의 고부가 문화가치 칼럼 http://blog.naver.com/gigiana7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