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Percy Bysshe Shelley 작가분석

 1  [영문학] Percy Bysshe Shelley 작가분석-1
 2  [영문학] Percy Bysshe Shelley 작가분석-2
 3  [영문학] Percy Bysshe Shelley 작가분석-3
 4  [영문학] Percy Bysshe Shelley 작가분석-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문학] Percy Bysshe Shelley 작가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작가의 생애
※시대적 배경(낭만주의)
※ 작가의 세계관
※ 작품의 특징
※ 대표작품
본문내용
※작가의 생애
Shelley는 Sussex, Horsham 의 Field Place에서 1792년 8월 4일 보수적인 귀족의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는 Sion House Academy(1802-04)를 거쳐 엄격한 기독교의 교리에 의하여 운영되는 Eton(1804-1810)에서 7년 간 교육을 받았다. 그는 이곳에서 성적은 좋았으나 성격이 섬세하고 괴벽스러웠기 때문에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싫어했으며, 특히 기독교의 본질에 대하여 의심하게 되었다. 그는 외부의 억압이나 보수적인 종교와 인습적인 사회제도에 반항하면서 고독한 생활을 하였다. 셸리는 1810년에 Oxford, University College에 장학생으로 들어갔으나 그 다음해에 기독교에 회의를 느끼고 마침내 친구 Hogg와 함께 The Necessity of Atheism(1811) 이라는 소책자를 발간하여 보수적인 학교 당국과 주교들에게 보냈다. 그는 이 문제로 많은 물의를 일으키고 퇴학을 하게 되었다.
셸리는 1811년 8월에 16살의 Harriet Westbrook과 Edinburgh에서 결혼하였고 1812년 10월 그들은 런던으로 와서 마침내 그가 좋아하던 Godwin을 만나게 되었다. 그는 고두윈의 전처의 딸 Mary를 알게 되어 자기 아내에게서 찾아볼 수 없는 지성을 느끼고 서로 사랑하게 되었다. 그는 시골에 있는 아내를 불러 이혼을 제의하였고, 충격을 받은 Harriet은 병석에 눕게 되었으나 그는 17살의 메리를 데리고 유럽으로 도망갔다. 그 때문에 1816년 11월9일 그의 아내는 아들과 딸을 버리고 런던의 Serpentine호수에 투신자살하였다. 그 후 20여일이 지난 1816년 12월30일에 그는 메리와 정식 결혼하였으나 주의 사람들은 그를 비난하였다. 이때 그들은 스위스를 방문하여 제네바 호수에서 유명한 Byron을 만나 친교하였다. 그리고 1817년 2월 5일 키츠와 처음 만나 친교하였다. 그는 1822년 작은 배를 타고 시인 Hunt를 방문하고 돌아오는 길에 폭풍을 만나 이태리의 Leghorn해안에서 30세의 나이로 익사하여 10일 후에 시체로 해변에서 발견되었다. 그의 시체는 Byron과 친구들에 의하여 화장되어 Rome 근교 신교도 묘지의 Keats의 무덤 가까운 곳에 묻혔다.
※시대적 배경(낭만주의)
영문학사에서 낭만주의 시대는 William Wordworth와 Samuel Taylor Coleridge가 공동 으로 [서정담시집(Lyrical Ballads)]을 발표한 1798년부터 Sir Walter Scott가 사망하고 영국에서 제 1차 선거법 개정안이 통과되었
참고문헌
장영규/1997년/19세기 영미시/대구대학교 출판부
강선구/2002년/낭만주의 영시해설/한신문화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