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재무관리] 엔씨소프트 기업재무분석(~2009)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서론
-기업선정
-국내 게임시장의 현황
-기업소개
2.본론
-재무제표 분석
동종기업과 비교분석
-재무비율분석
유동성비율
수익성비율
활동성비율
안전성비율
성장성비율
3.결론
-비교분석결과
-애널리스트 보고서
-한계점
-출처
본문내용
2009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는 6조 58,06억 원으로 집계, 전년대비 17.4% 성장하였다.
-2009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6조 5806억원 성장한 수치로
서, 이제 국내 게임시장이 2007년 대폭락 이후 다시 정상 궤도에 진입했음을 입증하는 성과이다.
-2005년에 8조 6798억원의 시장 규모를 기록하며 전성기를 구가했던 국내 게임시장은 2006년과 2007년 연거푸 마이너스 성장을 보이면서 5조 1436억원 규모로 감소했다.
그러나 2008년에 전년대비 9.0%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플러스 성장을 돌아섰고, 2009년에는 다시 게임시장의 규모가 6조원대로 진입하면서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전체 게임시장에서 pc게임 비중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의 시장 점유율이 현 시점까지 오르고 있으며
미래에도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
▷온라인 게임을 전략사업으로 하는 NC소프트도 꾸
준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
☞ 수출액
2009년 두 회사 모두 비슷한 금액의 당기 순이익을 실현하였습니다. 분석 회사인 NC소프트의 경우 2008년11월에 서비스가 시작
된 ‘아이온’의 영향으로 부진했던 순이익을 2009년 대폭 늘릴 수 있었습니다.
컨센서스 하회
매출액 전분기대비 8.1% 감소한 1,221억원
영업이익 전분기대비 15.6% 감소한 581억원
순이익 473억원(+55.6% QoQ)을 시현
실적 부진 이유
-아이템 부분 유료화가 9에서 10월까지 진행 ⇨ 1주일 정도의 매출이 4분기로 이연
-유료화 품목이 1,2분기와 동일한 반지, 티셔츠 ⇨ 신규 아이템 구매 이용자 적음
-전분기와 같은 일회성 비용(리처드 게리엇과 진행중인 소송과 관 련된 비용 330억원)이 없없음
⇨ 순이익이 전분기대비 큰 폭으로 증가
참고문헌
NC SOFT (http://www.ncsoft.com)
NEXON (http://www.nexon.com)
한국 컨텐츠진흥원 (http://www.kocca.kr)
KOCOINFO (http://kocoinfo.com/)
금융감독원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네이버 금융 (http://finance.naver.com/)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 )
대신증권 (http://www.daishin.co.kr)
KTB투자증권 (http://www.ktb.co.kr )
메리츠종합금융증권 (http://home.imeritz.com)
우리투자증권 (http://wooriwm.com)
이트레이드증권 (http://www.etrade.co.kr)
한화증권 (http://www.koreastock.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