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떡보의 하루`의 품질관리

 1  [생산운영관리] `떡보의 하루`의 품질관리-1
 2  [생산운영관리] `떡보의 하루`의 품질관리-2
 3  [생산운영관리] `떡보의 하루`의 품질관리-3
 4  [생산운영관리] `떡보의 하루`의 품질관리-4
 5  [생산운영관리] `떡보의 하루`의 품질관리-5
 6  [생산운영관리] `떡보의 하루`의 품질관리-6
 7  [생산운영관리] `떡보의 하루`의 품질관리-7
 8  [생산운영관리] `떡보의 하루`의 품질관리-8
 9  [생산운영관리] `떡보의 하루`의 품질관리-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생산운영관리] `떡보의 하루`의 품질관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생산운영관리] `떡보의 하루`의 품질관리[1].hwp
1. 떡보의하루 소개
2. 회사연혁
3. 선정이유

Ⅱ. 본론
1. 떡에 대한 품질 유지 관리법 &재고관리
2. 떡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패러다임 변화)
3. 떡보의 하루 품질과 관련된 기사& 사례
4. 떡보의 하루에 대한 문제점 도출

※ 참고 자료

본문내용
- 명절음식 : 떡은 현대사회에들어 오면서, 서구 문화의 도입으로 밀가루를 이용한 식품이 많이 생산된 이래 주식으로는 보편화 되지 않고, 명절때만 그 날을 상징하는 음식으로 나타나게 되었다.

- 웰빙음식 : 2000년대 후반부터 강하게 불고 있는 웰빙 열풍으로 인해, 밀가루 음식 보다는 쌀로 만든 웰빙 음식이 각광을 받게 된다. 또한 남아도는 쌀의 해결책으로 다시 떡에 대한관심이 부상하여 웰빙 음식의 하나로 자리매김 하였다.

- 간편식사 & 간식 : 최근 기본적인 떡의 인식에 대한 틀에서 벗어나 각양각색의 떡이 나타나고 있으며 홈쇼핑의 판매 제품으로 , 떡 카페의 제품 등 다양한 떡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떡이 바쁜 현대인의 간편한 한끼 식사용으로도 널리 보급 되었다.

이러한 변화로 보았을 때 과거의 떡에 대한 패러다임은 제조나 원가 보다는 적시성이 중요시되며, 생산측면에서는 공정보다는 생산율이 훨씬 중요하게 여겨지는 검사중심의 품질 패러다임이었다면, 현재 떡에 대한 인식은 고객과 공급자 전체를 포괄하는 종합품질경영 패러다임으로 변했다고 볼 수 있다. (잠재고객의 요구에 따라 제품이 설계되고 생산되며,
전문적이며 대응적인 품질전략과 수단으로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생각하는 패러다임)

3. 떡보의 하루 품질과 관련된 기사& 사례
(주)떡 파는 사람들..신개념 떡 케이크로 고성장
슬로우 푸드 바람과 함께 전통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장 주목받는 웰빙 메뉴 가운데 하나가 떡이다.
명품 떡 케이크 전문점으로 널리 알려진 '떡보의 하루'(대표 박종철 www.dcake.co.kr)는 전통과 현대의 맛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퓨전 떡 케이크로 인기를 끄는 브랜드다.
'떡보의 하루'는 케이크의 주 재료는 빵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순수 국내산 쌀로 만든 신 개념 떡 케이크를 선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다.
공주떡과 약밥, 찹쌀콩떡, 경단, 흑미찰떡 등 30여 가지 내외의 고급 떡을 선보인다.
주 원료가 되는 찹쌀과 멥쌀은 순수 국내산만을 고집, 품질을 보증하고 농가 소득증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색소를 전혀 쓰지 않고 천연재료로 색을 내는 것과 설탕을 일반 떡집에 비해 반 이하로 줄인 것은 웰빙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키고 있다.
'떡보의 하루'는 가맹점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 자료
www.dcake.co.kr
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0/09/20/201009200500016/201009200500016_1.html
http://news.joins.com/article/aid/2010/10/06/4034888.html?cloc=olink|article|defaul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