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계획서] 온라인게임전문업체 `넥슨` 경영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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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계획서] 온라인게임전문업체 `넥슨` 경영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회사개요
2. 회사연혁
3. 회사현황
4. 산업분석
(1) 도전하고자 하는 사업의 분석
(2) 목표시장
(3) 소비자분석
(4) 경쟁자분석
5. 마케팅 계획
(1) Product ; 제품정책
(2) Price ; 가격정책
(3) Promote ; 촉진정책
(4) Place ; 유통정책

6. 자본 및 재무계획
(1) 자금규모
(2) 신규사업 투자비용 마련방안
(3) 미래경영상태 예측
본문내용
1. 회사개요

(1) 사업영역

넥슨은 199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 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로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우수 게임들을 유통함은 물론 개발력이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넥슨의 30여가지 게임의 캐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산업에도 진출,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 포켓몬의 역사를 뛰어넘을 수 는 새로운 신화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넥슨비젼

[NEXON VISION]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틀이 되는회사를 지향한다.
[NEXON MISSON]

- 최초/일류의 제품/서비스의 지속적인 추구
- 회사 구성원들에게 성장의 기회 부여
- 고객에게 즐거움과 기쁨 제공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도자

[NEXON VALUES]

창의 (Creativity)
우리는 새로운 미디어/컨텐츠로 시장을 이끌어 나갑니다.

도전 (Challenge)
우리는 더 나은 미디어/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객중심 (Customer-focused)
우리는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팀워크 (Co-operation)
우리는 사내구성원, 사외협력사들과 공동의 이익을위해 더불어 커 나갑니다.


(3) 핵심기술

인터넷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요소, 게임 서버 기술 :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
(DOOMVAS: Distributed Object Oriented Multimedia Virtual Active System)

과거 텍스트 지향 멀티 유저 게임의 경우,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데이터 이동이 텍스트에 국한되었고 그 내용도 매우 적었으므로, 사용자의 수가 많은 경우에도 하나의 게임 서버가 충분히 네트웍 전송 및 데이터 처리 등을 감당할 수 있었으나,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의 경우 그래픽이나 음향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데이터가 오가므로, 보다 고속/대용량의 서버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서버의 가격을 놓고 볼 때 고가의 서버는 저가의 서버에 비해 보다 많은 유저를 수용할 수는 있지만, 서버의 가격 대비 수용가능 유저수를 비교해 볼 때 훨씬 많은 비용이 소모되고 또 시간에 따른 하드웨어의 비약적 발전 속도 등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해 볼 때 장기적으로 알맞지 않다고 판단, ㈜넥슨은 넥슨 만의 독창적 서버 운영 기술인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DOOMVAS)'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본 기술은 여러 대의 서버를 소프트웨어적으로 연결하여 게임 유저수의 증가로 인한 시스템의 과부하를 분산시키고, 경제적으로도 해결책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게임을 이용하는 동안 서버간의 물리적인 단절감을 최대한으로 느끼지 못하도록 구현하여, 많은 사람이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