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문제풀이

 1  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문제풀이-1
 2  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문제풀이-2
 3  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문제풀이-3
 4  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문제풀이-4
 5  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문제풀이-5
 6  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문제풀이-6
 7  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문제풀이-7
 8  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문제풀이-8
 9  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문제풀이-9
 10  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문제풀이-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문제풀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패션광고 선택

2. 출처

3. 색상의 기본 이론을 적용한 분석

4. 색상 심리학에 대한 토론

5. 색상마케팅: 표적소비자와 영향에 대한 분석

6. 광고 포지셔닝 전략: 포지셔닝 맵(map)에 광고 브랜드와 그 브랜드의 경쟁브랜드(경쟁업체) 2개를 함께 그려 넣고, 각 브랜드 포지셔닝의 이유를 설명하시오. (10pts). 세로축과 가로축에 넣을 특성을 적고 각각의 브랜드의 위치를 그려 넣은 후, 각 브랜드의 포지셔닝에 관해 설명하세요.

7. 소비자가 광고를 지각하는데 색상이 어떠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까?
본문내용
광고에서는 주로 고명도 고채도인 원색을 많이 사용하였다. 따뜻한 색과 고채도를 사용하여 흥분된 감정을 느낄수 있으며 고채도 고명도를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자극을 줄수 있다. 모델들간의 고채도 저채도 색상의 의류를 입고 있기 때문에 진출된다거나 후퇴되는 모습을 찾을수 있다. 예를 들면 바탕색인 검정색에 고채도색의 의류를 이용하여 진출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각 의류의 색상대비로 색의 운동감을 잘 표현하여 보다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모습을 느낄 수있다. 빨강-초록 , 파랑-주황 이 사용되어 강렬하고 화려한 느낌을 줄 수있으며 색감이 풍부하다. 검은색 배경위에 빨강, 노랑과 같은 따뜻하고 채도가 높은 색으로 인해 시선을 집중 할수 있도록 하였다. 라코스테가 주타깃을 젊은층으로 잡은 것으로 적합하게 따뜻한색, 고채도, 고명도를 이용하여 젊은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소비자의 감성적 이미지에 어필 할 수 있는 색을 이용하여 개성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 수시로 변하는 소비자의 감성 욕구를 충족 시킨다.


4-2. 색상의 상징적 특성에 대하여 논하시오. (12점)
광고에서 사용하고 있는 색상의 상징적 특성은 무엇입니까? 상징적 특성이 광고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까? 한 문화 내에서 색상이 가지는 의미와 중요성과 관련하여 설명해도 됩니다.


빨강색이 열정을 상징하는 것을 비롯하여, 노랑과 파랑 초록을 이용하여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뤄서 젊음을 나타낸다.
'젊음' 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연상되는 이미지를 비비드한 색상으로 표현하여 잘 매치한 것 같다.
활동적이고 개성적인 젊음을 상징할 수 있다. 여러가지 원색을 통해 시각적인 자극과 심리적인 자극으로 생기발랄한 에너지는 느낄 수 있으며 컬러로 어필하는 경쾌하고 젊은 느낌이다. 하늘로 뛰어오르는 점프 컷을 통해 활동적인 느낌과 열정적인 이미지가 보여진다. 세련된 컬러감을 표현함으로 젊은이들의 시선을 끌수 있으며 젊은 층의 역동적인 느낌에 걸맞는 옐로, 오렌지, 블루 등의 원색과 스트라이프 패턴이 20대 초반의 자유분방한 느낌을 전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