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ert Browning `The Laboratory`

 1  Robert Browning `The Laboratory`-1
 2  Robert Browning `The Laboratory`-2
 3  Robert Browning `The Laboratory`-3
 4  Robert Browning `The Laboratory`-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Robert Browning `The Laboratory`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시대배경 (The Victorian Age)

작가소개 (Robert Browning: 1812 – 1889)


Robert Browning 작품들

사상과 문학적 특징

1. 작품의 모호성과 난해함

2. 기괴함과 불일치
3. 낙천주의

4. Dramatic monologue 극적 독백

‘The Laboratory’ 작품 분석
1) 시의 전반적 내용
2) 시 형식
3) 각 Stanza의 핵심 단어
4) 시 분석

참고자료

본문내용

작가소개 (Robert Browning: 1812 – 1889)
Robert Browning은 1812년 영국 런던의 교외 Camberwell 에서 Robert Browning 과 Sarah Anna Browning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머니는 전도사이자 피아니스트였고 아버지는 부유한 집안의 아들로 태어났으나 부호인 할아버지의 눈에 벗어나 재산을 물려받지 못하고 은행원으로 근근히 생활하였다. 부친은 대단치 않은 수입에도 다독가였기에 당시 무려 6천여 권의 도서를 소장했고 이에 브라우닝은 어려서부터 많은 대가의 책을 섭렵해 볼 수 있었다. 그는 불과 14살에 라틴어, 그리스어, 불란서어 그리고 이태리어를 구사했고 16살에 The University of London에 입학했으나 정규 교육에 맞지 않는 그의 성격 때문에 1년 만에 대학을 중퇴했다. 브라우닝은 학교 교육이 아닌 가정교육을 통하여 학문을 배웠고, 대단한 탐구력과 천재적인 소질로 어느 누구 못지않은 학문을 배웠다. 1830년대에 그는 William Macready라는 배우를 만나고 드라마의 대사를 쓰는 등 문학의 소질을 보였다. 1845년에 그는 Elizabeth Barrett이란 여류시인의 책을 접하게 되었고 사랑에 빠지게 되지만 Elizabeth Barrett의 많은 나이와 좋지 않은 건강상태 때문에 브라우닝의 집안에서 반대를 하여 Browning은 1846년 그녀와 비밀리 결혼하고 이태리로 떠난다. 그가 Florence 에서 쓴 시는 나중에 Men and Women 이란 두 권의 시집에 주축을 이루는 작품이고 1855년에 출판하였으나 큰 주목을 받지 못 하였다. 그러다 1861년에 몸이 좋지 않던 부인이 결국 사망하자 영국으로 돌아온 이후 그의 작품은 문단을 점령한다. 1868년에 장편 시 "The Ring and the Book"가 그의 지위를 확고하게 굳히게 하였다. 1889년 그는 사망하고 영국의 최고의 명예인 Westminster Abbey 의 시인의 코나에 묻히는 영광을 얻었다.

Robert Browning 작품들
Pauline: A Fragment of a Confession (1833)
Paracelsus (1835)
Strafford (play) (1837)
Sordello (1840)
Bells and Pomegranates No. I: Pippa Passes (play) (1841)
Bells and Pomegranates No. II: King Victor and King Charles (play) (1842)
Bells and Pomegranates No. III: Dramatic Lyrics (1842)
Bells and Pomegranates No. IV: The Return of the Druses (play) (1843)
Bells and Pomegranates No. V: A Blot in the 'Scutcheon (play) (1843)
Bells and Pomegranates No. VI: Colombe's Birthday (play) (1844)
Bells and Pomegranates No. VII: Dramatic Romances and Lyrics (1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