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0년대의 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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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1910년대의 회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콜라주의 창안
종합기 입체파
군소 입체파 화가들
오르피즘
소냐 들로네-테르크
청기사파
프란츠 마르크
바실리 칸딘스키: 구성
미래파
미래파와 사진
러시아 아방가르드 : 입체-미래파
말레비치의
같은 시기 타틀린의
러시아 아방가르드
말레비치와 절대주의
말레비치의
구성주의
타틀린의
구성주의 (2)
구성주의 (3)
류보프 포포바의
알렉산드로 로트첸코의
데 스테일
신지학?
피에트 몬드리안의 초기 작품

전쟁 기간
오스카 코코슈카의
에곤 실레의 작품
다다 : 마르셀 뒤샹
다다 : 마르셀 뒤샹 (2)
마르셀 뒤샹 : 샘
취리히와 카바레 볼테르
장 아르프의
베를린 다다
그로스의 회상
게오르그 그로스의
형이상학파
형이상학파 (2)
소박파?
조르코 데 키리코의
미국의 회화 – 아모리 쇼
본문내용
전쟁 기간

예술에 끼친 영향은 꽤 큼.
오스트리아 표현주의 미술가 오스카 코코슈카
(작곡가 구스타프 밀러의 미망인이 었던 알마 말러와의 연애사건의
불행한 종말과 동시에 자신의 절박한 운명을 모두 반영)

주제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
오스트리아 표현주의 미술가 에곤 실레 :
미술사상 가장 빼어난 소묘가 중 하나
전쟁의 공포, 해악 묘사한 모더니즘 화가들의 의욕적 작품은
대부분 전쟁 후

1914-18년 가장 중요한 미술 운동
다다의 허무주의 정신과 전쟁이 야기시킨 극도의 혐오감
동일시 하는 것이 통례.
이는 다다를 이끈 대표적인 대다수 예술가들이 노골적으로 거부했던
도덕적 차원을 다다에 부여하는 것이다.
다다이스트들의 목적 :기존 문화에 대한 철저한 부정.
더 나아가 파괴.
합리주의적이고 이성적인 아카데미 미술 거부.
‘우연의 원리’
다다.
1915 취리히에서 고안. 흔들 목마란 뜻의 독일 아이들 말에서 비롯.
파리의 보헤미안 생활의 전형적 특징인 무표정 반어적 익살에 깊은 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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