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개론] SNS(Social network Service)

 1  [경영정보학개론] SNS(Social network Service)-1
 2  [경영정보학개론] SNS(Social network Service)-2
 3  [경영정보학개론] SNS(Social network Service)-3
 4  [경영정보학개론] SNS(Social network Service)-4
 5  [경영정보학개론] SNS(Social network Service)-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정보학개론]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개요 -
1. SNS의 정의 -
2. SNS의 기능
3. SNS의 성공사례 및 성공요인
(1)싸이월드
(2)페이스북
4. SNS의 현재 동향
5. SNS의 전망 및 나아가야 방향, 전략

본문내용

5) 싸이월드 전망
SNS는 오프라인에서만 이루어지던 사회적 교류를 온라인에서 가능하도록 실현시킴으로써 현재 전세계적으로 붐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에서는 싸이월드가 압도적으로 우세한데, 이는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등의 차별화된 전략과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계속 혁신을 추구하며 폰사진폴더서비스, 모바일 서비스의 새롭운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이러한 싸이월드의 거듭되는 노력이 계속 된다면 현재 페이스북, 트위터 등 새롭고 강력한 SNS들이 등장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굳건히 국내 입지를 확실히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해외 시장은 타 SNS가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국내 시장에서 처음 시작했던 파장만큼의 경쟁력있고 차별화되는 그러한 새로운 전략을 세울 때, 싸이월드가 해외에서도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2) 페이스북(Facebook)
1) 기본 소개
페이스북(Facebook)은 소셜 네트워크 웹사이트이다. 사람들이 친구들과 대화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004년 2월 4일에 당시 하버드 대학교의 학생이었던 마크 주커버그가 설립하였다.

2) 차별화된 서비스
- 개인 사진첩, 개인 노트, 개인 동영상 카테고리가 따로 있어서 별도의 관리가 가능하다.
- 일반 페이스북 공간이 있고 페이지 기능(커뮤니티/기업/공인/연예인 페이지)이 있다.
- 미니홈피와 트위터와 아이러브스쿨의 복합체 +α '프로필'이라는 개인별 공간이 있고, 이메일 등의 정보로 아는 사람을 찾아내어 '친구'를 맺으며, 서로의 소식은 '뉴스피드'에서 접하게 됨.
-그러나 공식 홈페이지에 해당하는 '페이지'와 동호회에 해당하는 '그룹'이란 것도 있으며, 쪽지, 채팅, 이벤트, 링크, 노트, 게임 기능도 모자라 수십만 개에 달하는 어플리케이션까지 지원됨.
- 기본적으로, 내가 친구 요청을 하면 상대방이 수락을 해야 친구관계가 맺어짐. 따라서 폐쇄적이고 지속적인 관계망이 형성됨. 단, 페이지와 그룹은 수락과정 없이 관계 형성 가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