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

 1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1
 2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2
 3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3
 4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4
 5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5
 6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6
 7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7
 8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8
 9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9
 10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10
 11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11
 12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12
 13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13
 14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14
 15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15
 16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목적
2.자료 수집
3.모바일 앱 시장 현황과 전망
4.모바일앱 시장 구조 분석
시장동향
각 시장의 차별화
진입장벽
비용구조
5.모바일앱 시장 행위 분석
가격결정
제품차별화
연구개발,기술혁신,시설 및 장비투자
6.모바일앱 시장 전략
7.모바일앱 시장 성과 분석
8.결론
본문내용
④KT 쇼 앱스토어 (올레마켓)
순수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 오픈마켓을 구축함으로서 경쟁사들의 휴대폰과 스마트폰이 혼합되어 있는 앱스토어와 전략을 달리하고 있다. 쇼(SHOW) 회원이면 누구나 구매자와 판매자가 되어 어플리케이션을 사고 팔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KT ‘쇼앱스토어’ 크게 모바일 및 웹 기반의 바이어(Buyer) 사이트와 웹 및 오프라인 기반의 셀러(Seller) 사이트로 구성되었고, 거래 시스템 및 거래 당사자간 직접적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쇼앱스토어 활성화 정책으로써 T스토어가 Wi-Fi 접속을 제한하여 다운로드 요금이 발생하는 것과 달리 쇼앱스토어는 Wi-Fi 접속이 가능해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 진입장벽
앱스토어의 진입 장벽은 상대적으로 낮다.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을 정도면 누구나 앱 개발을 할 수 있어 기존의 프로그램 개발자들 뿐만이 아니라 비전공자는 물론이고 심지어 주부들까지도 앱개발에 뛰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굳이 회사에 취업하지 않아도 충분한 아이디어만 있으면 프리랜서나 1인기업을 설립할 수도 있으며, 개발한 앱을 애플사의 앱스토어,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 국내의 경우 SKT의 티스토어, KT의 올레마켓 등의 마켓에 누구나 등록해 판매할 수 있다.
전체 앱 개발사는 593개로 계속 증가 추세를 보인다. 이 가운데 개발 전문 스튜디오(374개사)를 제외한 1인 개발자 그룹이 75명으로 뒤를 이었다. 앱 개발이 대기업 중심이 아니라 1인 개발자나 소수의 개발자들이 모인 벤처 성격의 모임이나 소규모 회사에서 나오고 있다.
소모임이나 개인 개발자가 활성화된 이유는 무한한 상상력과 기발한 아이디어만 있으면 특별한 제약 없이 앱을 개발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구조로 모바일 환경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기존에는 KT나 SKT 등 공룡 통신사업자들이 무선인터넷 시장을 독점하는 구조로 진입장벽이 높았기 때문에 개인이 프로그램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지만 스마트폰 시장이 열리면서 모바일 시장은 획기적으로 변했다.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열린시장(오픈마켓)에 모여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만든 상품을 거래하는 시대가 도래했다고 할 수 있다.

 비용구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는 개발언어에 대한 개발자의 기술적인 구현 능력과 구현에 따른 소모 비용과 더불어 어플리케이션의 미적인 요소 즉 디자인 개발비용이 요구되며 많은 모바일 디바이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각 플랫폼에 맞게 추가로 제작해야하는 가변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