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 주거밀착형극장체인 프리머스 투자계획

 1  [한국영화] 주거밀착형극장체인 프리머스 투자계획-1
 2  [한국영화] 주거밀착형극장체인 프리머스 투자계획-2
 3  [한국영화] 주거밀착형극장체인 프리머스 투자계획-3
 4  [한국영화] 주거밀착형극장체인 프리머스 투자계획-4
 5  [한국영화] 주거밀착형극장체인 프리머스 투자계획-5
 6  [한국영화] 주거밀착형극장체인 프리머스 투자계획-6
 7  [한국영화] 주거밀착형극장체인 프리머스 투자계획-7
 8  [한국영화] 주거밀착형극장체인 프리머스 투자계획-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한국영화] 주거밀착형극장체인 프리머스 투자계획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우리나라 영화시장의 현황
2003년 영화계의 특징
문제점

관객성향 추이 분석
영화 관람 행동 유형
본문내용


우리나라 영화시장의 현황

한국 영화시장이 1000만 관객 몰이에 성공한 가운데, 더 이상 헐리우드 대작의 위협 따위는 두렵지가 않다. 그러나 이렇게 한국영화가 빛을 보게 된 시기는 얼마 되지 않았다.
동원 관객수 기준으로 한국영화 점유율은 53%. 자국의 영화가 헐리우드 영화를 대상으로 점유율이 반이 넘은 국가는 없다. 프랑스와 일본의 경우에도 30~40% 정도.

그 동안은 , 한국영화는 볼만한 것이 없다는 식의 고정관념이 뿌리깊게 박혀있었다.

90년대에 들어서면서 서서히 우리 영화계는 변하기 시작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영화 장르의 다양성”이다. 흐지부지하던 멜로물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했다고 할 수 있었던 소재면에서 액션, 드라마, 스릴러, 공포, 등의 여러 가지 장르가 등장하였고, 또 성공을 이루었다. 이것은 그만큼 실력있고 창의적인 영화인들이 많이 등장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또 한가지 영화산업을 뒷받침하는 것에는 거대 자본력의 몫이 컸다. 실로 영화의 성공을 좌우하는 것 중에 배급사와 마케팅 등 자본의 힘은 상당하다. 특히 요즘같이 미디어가 보편화되어 있는 현실에서 영화를 홍보하는 것은 큰 비중을 차지한다. 꼭 돈을 많이 들여야만 좋은 영화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사실상 영화제작에 있어서 그 성공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무시할 수는 없는 것이다.

관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시장지향형 제작경향이 보편화되고 잠재역량이 풍부한 인적 자원의 증가와 기술수준 개선 및 유통구조 강화, 소비자들의 한국영화에 대한 인식변화 등 여러 요인이 작용 하였다.

비평을 위한 영화가 아니라 대중과의 호흡을 놓치지 않은 작품들로 오락성이 증대되었다.


내부적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영화 인력과 전문 경영인, 외부 자본의 대거유입 등 3박자가 맞아 떨어지면서 고급 인력과 자본들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영화계 경영의 투명성이 개선되고, 안정적인 재원 조달 창구가 마련되는 계기가 되었다.

동일한 타이틀을 가지고 게임, 캐릭터, 서적, 음반 DVD 등 다각적인 매체로 선보여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일종의 프랜차이즈 전략이 영화에 대한 인지도 호감도 상승에 상당한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모바일 폰 서비스를 이용하여 젊은 세대에게도 어필 하였다.


가장 값싸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엔테테인먼트 상품이 영화가 되었고,
일부 젊은 계층에게 뿐 아니라 국민 대다수가 즐기는 보편적 여가수단으로 성장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