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1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1
 2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2
 3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3
 4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4
 5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5
 6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6
 7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7
 8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8
 9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9
 10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10
 11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11
 12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12
 13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13
 14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14
 15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15
 16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16
 17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17
 18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18
 19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19
 20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서론
1.기업의 사회적 책임
2.사회적 마케팅
3.현재 국내 기업들의 사회적 마케팅 활동 현황

II.사회적 마케팅 성공사례
1.그린마케팅 - 베네통 자전거 캠페인
2.그린마케팅 - The Body Shop 캠페인

III. 사회적 마케팅 실패사례
1.나이키 사의 'Considered'

IV.결론
V.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이 기업 내 또는 기업 외의 집단에 대하여 지는 책임으로 크게 사회적 책임과 재해 책임으로 나뉜다.

기업이 성장·발전하여 사회적 영향력이 커지고 사회의 일정한 기능을 담당하게 되면 독선적인 경영이나 일방적인 이익추구가 허용되지 않을 뿐 아니라 사회에 대하여 일정한 행동을 취해야 할 책임이 부과되는데, 이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한다. 

한편, 재해책임이란 기업이 그 활동으로 인하여 남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하는 책임을 말한다.



기업이 사회적인 문제와 관련해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가리켜 사회적 마케팅(Social Marketing)이라 한다. 제품 홍보보다는 소비자·환경·사회 등 따뜻하고 인간적인 면을 강조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이라 할 수 있겠다.

‘녹색’타고 자전거 판매 씽씽
MTB등 작년보다 매출 규모 10~20%증가

2009년 10월 06일 (화)

5일 삼천리자전거 수원지역 대리점에 따르면 지난해 대비 올해 자전거 판매액은 10~20% 가량 증가했다.
수원지점 관계자는 “운동 삼아 자전거를 타는 인구가 늘었다”며 “판매대수는 줄었지만 판매금액상으로 보면 20% 정도 늘었다”고 전했다. 영통구 모 대리점 관계자도 “50만원 이하의 일반용 자전거는 작년보다 10% 정도 많이 나간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큰 매장들은 더 나가고 조그마한 매장은 덜 나간다”고 덧붙였다. 삼천리자전거 보고서에 의하면 지난해 1월부터 6월 말까지  매출액은 391억여 원이었으나 올해 1월부터 지난 6월 말까지 매출액(455억여원)은 전 분기 대비 64억여원, 1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천리자전거 본사 관계자는 “2000년도부터 지속적으로 매출이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저탄소 녹색성장 등 정부의 정책과 경기호전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전했다. 수원지역에서 자전거 판매율 증가를 주도하고 있는 것은 미니벨로, MTB다.
미니벨로는 일반 자전거에 비해 가볍고 자전거 바퀴가 작다. 이에 따라 무게 중심이 아래에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접어서 이동할 수 있어 지하철 이용 시 소지하고 다니는 사람이 늘고 있다. 젊은 층이 많이 찾는 미니벨로는 30만원대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마그네슘, 티타늄 등의 소재로 만들어진 100만원 대(최고가)로 구성돼 있다. MTB(검은색, 아팔라치)는 산악용, 레저용으로 이용되며 주로 중년층에서 찾고 있다. 가격은 50만~60만원, 최고가는 소재에 따라 1000만원에 이르고 있다. 하지만 직장인, 장년층 등 찾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일반용 자전거 가격은 25만~70만원 대이며 삼천리 링크시리즈, 알루미늄 계열은 베네통, 시보레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상훈 , 이승환 ,윤량숙 (2008)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product -harm , crisis 에
대한 태도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경영학회 통합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pp.1-21

-김이환 ,(2005), "사회적책임활동과 기업평판의 관계에 관한 연구 : 5개 업종, 10개 기업을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해룡 , 김나민, 유광희,이문규 (2005),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척도 개발 ",
[마케팅 연구 ], 제 20권 제 20호 , pp.67-68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main /read.nhn?mode-=LPOD &mid =tvh&oid=057&aid =0000146586

-김영앟ㄱ , (2006) . "지속가능경영이 존경받는 기업을 만든다 ." ,Excellence Korea ,pp
1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