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종교분쟁

 1  인도의 종교분쟁-1
 2  인도의 종교분쟁-2
 3  인도의 종교분쟁-3
 4  인도의 종교분쟁-4
 5  인도의 종교분쟁-5
 6  인도의 종교분쟁-6
 7  인도의 종교분쟁-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도의 종교분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A. 인도의 종교들

B. 왜 종교분쟁이 일어나는가?

C. 종교분쟁의 원인

1. 개혁가들

2. 라마크리슈나 교단

3. 자이나교

4. 카슈미르분쟁

5. 아요다 사건

6. 21세기의 급진주의자

Ⅲ. 결 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B. 왜 종교분쟁이 일어나는가?
인구 12억의 거대한 나라 인도, 우리가 잘 아는 대로 인도는 고대문명의 발상지 중의 하나이며 그 후 지속적으로 독특한 문화와 전통을 유지시켜 온 나라이다. 이러한 인도는 모든 것이 매우 다양한 나라로도 유명하다. 인종과 언어, 종교, 그리고 기후와 풍토까지 매우 다양하다. 인도는 아리아족과 드라비디아족, 몽고족, 중국-티벳족, 오스트릭족 등 수많은 인종과 종족으로 구성되어 있어 마치 인종전시장을 방불케 한다. 인도의 헌법에 명시된 인도고유어만도 18개이고, 그 외 영어를 비롯해 수백 개의 언어가 통용되고 있다. 종교 또한 힌두교, 시크교, 자이나교, 불교 등 인도에서 발생한 종교를 비롯하여 이슬람교, 기독교, 유태교 등 수많은 종교가 있다. 이렇게 다양한 인종과 언어, 종교, 관습에다 격심한 빈부의 격차, 교육의 차이, 그 외에 수천 년을 내려온 카스트제도 등 사회구성이 매우 복잡하지만 그러한 가운데에도 인도사람들은 다양성과 이질감을 자연스럽게 수용하고 조화를 이루어가면서 다양성 속에서의 통일성을 이루어 온 것에 커다란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인도인들은 이러한 통일성 속에서도 개개인이 각기 다른 삶을 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이 믿는 종교 또한 다른 이질성을 보이게 된다. 그 이질성이 심화되어서 나온 것이 바로 종교분쟁이다. 다른 여타나라의 종교분쟁처럼 수많은 종교를 믿는 인도인들에겐 피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국내문헌

1. 힌두교 한눈에 보는 힌두교의 세계 , 예정출판사,

2. 인도종파주의의 새 국면 : 힌두근본주의와 이슬람근본주의 / 고홍근 / 학술지 부산정치학회보 7,2(`97.6)

논 문

1. 힌두교권의 선교전략 ( 인도를중심으로), 손귀목 , 서울 신학대학교 선교신학, 1992.


인터넷 참고

http://kin.naver.com/ 인도종교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