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노화의 원인과 대책

 1  피부노화의 원인과 대책-1
 2  피부노화의 원인과 대책-2
 3  피부노화의 원인과 대책-3
 4  피부노화의 원인과 대책-4
 5  피부노화의 원인과 대책-5
 6  피부노화의 원인과 대책-6
 7  피부노화의 원인과 대책-7
 8  피부노화의 원인과 대책-8
 9  피부노화의 원인과 대책-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피부노화의 원인과 대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피부노화의 종류

2. 피부노화를 유발하는 요인들
1) 자연 피부노화
2)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
3) 열 피부노화
4) 갱년기 피부 노화
5) 흡연으로 인한 피부 노화

3. 피부노화를 막는 생활방식

4.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


본문내용
1. 피부노화의 종류

피부의 노화에는 내인적 노화와 외인적 노화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내인적 노화는 피부의 구조와 생리적 기능이 나이를 먹으면서 쇠퇴하는 현상이고, 외인적 노화는 태양광성 등 누적된 외부 스트레스와 내인적 노화 현상이 함께 진행되는 결과입니다.
피부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인자들은 바람, 온도, 습도, 담배연기, 공해, 자외선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태양광선은 잘 알려진 노화 원인의 하나로 태양광선 중 자외선 A와 자외선 B가 피부노화를 일으키는 까닭에 이를 광노화라고도 부릅니다.
내인적 노화는 햇빛에 노출되지 않은 피부에서 주로 관찰되며 임상적 특징은 비교적 경미하지만, 광노화는 특히 주름 생성의 원인으로 보는 결합조직이 자외선으로 유도된 심각한 손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내인적 노화와 광노화는 진피의 세포외 기질단백의 특성과 양의 변화에 의하여 피부의 탄력성을 비롯한 물리적 성질이 변하여 주름살이 생성되 상처 치유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2. 피부노화를 유발하는 요인들

1) 자연 피부노화
가장 흔하고 누구에게나 발생하는 피부노화는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 자연적으로 피부가 노화되는 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피부노화를 '자연 피부노화' 또는 '내인성 피부노화' 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햇빛에 잘 노출되지 않는 엉덩이나 배, 그리고 겨드랑이 안쪽의 피부에서
일어나는 노화현상입니다.
노화예방을 위해서 무엇보다도 피부에 좋은 식생활, 운동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
자연 피부노화 다음으로 두 번째로 비중이 높은 노화의 원인은 햇빛에 포함된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 현상입니다. 얼굴이나 손등, 팔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항상 자외선을 받은 피부에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피부노화 현상입니다.
노화예방을 위해서 외출 시 썬크림 또는 썬로션을 필수적으로 발라주고, 경우에 따라 모자, 양산 등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열 피부노화

열 피부노화는 말 그대로 피부가 열을 받으면 열이 피부의 온도를 올려서 피부의 노화현상을 촉진하게 된다는 것으로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고 합니다.
낮에 햇볕을 쪼이면 피부의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느끼시죠?
그 이유는 햇빛에 포함된 적외선이 피부에 흡수되어 열에너지로 변화, 피부 온도를 올리기 때문이지요. 또한 뜨거운 물에 목욕을 오래 하거나 사우나를 즐길 때에도 피부의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피부에 자외선을 쪼이는 것과 동일하게 노화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노화예방을 위해서 햇빛에 장기간 노출을 금하고, 사우나 적정시간(약 20분 정도)을 지키며, 실내에서 온열기를 사용할 때 신체에 직접 쬐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