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레오나르도 다빈치, 루벤스, 와토, 앵그르, 터너, 밀레, 모네, 빈센트 반 고흐, 블라맹크, 피카소, 뭉크, 만레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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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가]레오나르도 다빈치, 루벤스, 와토, 앵그르, 터너, 밀레, 모네, 빈센트 반 고흐, 블라맹크, 피카소, 뭉크, 만레이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르네상스미술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

Ⅱ. 바로크미술 화가 루벤스

Ⅲ. 로코코미술 화가 와토

Ⅳ. 신고전주의미술 화가 앵그르

Ⅴ. 낭만주의미술 화가 터너

Ⅵ. 사실주의미술 화가 밀레

Ⅶ. 인상주의미술 화가 클로드 모네

Ⅷ. 후기인상주의미술 화가 빈센트 반 고흐
1. 1881 - 농부, 네델란드 풍경
2. 1886 파리
3. 1888 아를르 - 가장 왕성한 시기
4. 1889 생레미

Ⅸ. 야수파미술 화가 블라맹크

Ⅹ. 입체주의미술 화가 파블로 피카소

Ⅺ. 표현주의미술 화가 에드바르트 뭉크

Ⅻ. 다다이즘미술 화가 만레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르네상스미술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
고대 그리스의 고전 시대와 같은 영광의 시대인 이탈리아 전성기 르네상스 기간이 그가 생존해 있던 때였다. 그는 역사상 다른 어떤 인물보다도 만능의 천재였으며 자신이 예술가라는 데 자부심이 많았던 사람이었다. 오늘날 우리가 자연 과학으로 분류하는 해부학, 기체 역학, 동물학 등에도 깊은 관심을 가져 자연세계를 관찰하는 데 예술가의 눈이 가장 완벽한 기구라는 것을 입증했다. 그에게 자연을 본다는 것은 안다는 것을 의미하며 예술가만이 가장 훌륭한 과학자이며 예술가가 본 것을 생각하고 그림으로써 나타내므로 다른 사람들에게 전해준다는 게 그의 생각이었다. 그의 스승이었던 베록키오의 제작소에서 도제 수업을 받았으며 근육과 혈관의 위치 등 인간과 동물의 해부학 적 구도를 연구하였으며 근육과 혈관의 위치 등 인간과 동물의 해부학적 구도를 연구하였으며 이는 그의 소묘와 글 등에 잘 나타나 있다. 르네상스의 가장 훌륭한 업적, 즉 원근법과 자연에의 과학적인 접근, 인간 신체의 해부학적 구조, 이에 따른 수학적 비율 등은 이 위대한 대예술가의 손으로 완벽한 완성에 이르게 된다. 후원자로부터 자유롭기를 원했고, 모든 방면에 능란한 전천후 예술가로서 다빈치는 당시 세도가였던 메디치가의 비현실적, 관념적인 지적 세계로부터도 자유로워 자신이 본 것을 오랫동안 숙고하여 그림에 옮기기로 유명하다. 이는 그가 한 장면을 그리는 데 얼마만큼의 시간을 소비했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닌, 그의 사고 체계가 얼마만큼 풍부한 상상력으로 움직이며 자신이 속해 있던 세계를 대상으로 맞서 치열하게 한 인간으로서 살았는가를 보여준다. 그는 자신을 어느 한 곳에 정주하지 않고 여기저기를 옮겨 다니며 살다가 프랑스의 프랑소와 1세의 이해 아래 살다가 삶을 마쳤다 한다.
참고문헌
김성진, 다다이즘과 네오 다다이즘
르네 위그 저, 김화영 역(1979), 모나리자의 신비-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화, 열화당
윤재희 저(1993), 바로크 로코코건축 - 세계건축의역사시리즈 2, 세진사
이수홍, 만화 서양미술사 - 반고흐와 인상주의 미술, 다빈치
잭 플램(2005), 세기의 우정과 경쟁-마티스와 피카소, 예경
토마스 M,머써(1991), 뭉크 작품집, 중아일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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