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 경영전략

 1  한동대학교 경영전략-1
 2  한동대학교 경영전략-2
 3  한동대학교 경영전략-3
 4  한동대학교 경영전략-4
 5  한동대학교 경영전략-5
 6  한동대학교 경영전략-6
 7  한동대학교 경영전략-7
 8  한동대학교 경영전략-8
 9  한동대학교 경영전략-9
 10  한동대학교 경영전략-10
 11  한동대학교 경영전략-11
 12  한동대학교 경영전략-12
 13  한동대학교 경영전략-13
 14  한동대학교 경영전략-14
 15  한동대학교 경영전략-15
 16  한동대학교 경영전략-16
 17  한동대학교 경영전략-17
 18  한동대학교 경영전략-18
 19  한동대학교 경영전략-19
 20  한동대학교 경영전략-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한동대학교 경영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Executive Summary
1-1 Products:
1-2 Objects
1-3 Key to Success
1-4 Operation
1-5 Marketing
1-6 Financial summary
2. Vision and Culture
2-1 Vision statement
2-2 Culture
3. Market Summary
3-1 Market Segmentation and Target Market Selection
3-2 Target Market strategy
3-3 Marketing
3-4 Competition Group
4. Product development
4-1 Products
4-2 Challenges and Risks
4-3 Cost
5. Operation Plan
5-1 Location
5-2 Facilities and Equipment
5-3. 상품 보관
5-4 예상되는 운영 상 장애와 극복 방안 (bottleneck)
6. Financial Projection
6-2 Important Sale Assumptions
6-1 Source and Use of Funds Statement
6-3 Pro Forma Financial Statements (Projection of the first year)
본문내용
2. Vision and Culture
2-1 Vision statement
Shining Stars will provide values based on the ‘shining’idea of students, such as:
- tiny delight experience in daily life
- develop student’s creativity
- reminding the warmth of HGU to various customers

2-2 Culture
Shining Stars는 특정 규칙들을 중심으로 영업 시간내의 활동을 제한하지 않고 일하는 일원들의 마음에 기쁨을 창출하고 나아가 일원간의 교류를 확대하고 정보교환이 원활한 기업문화를 창출해 낸다.
또한 부서 및 일원간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적극적인 의견 수립과 평가를 가능하게 하고 나아가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상품화한다는 가치 있는 기업의 정체성을 일원에게도 확립시키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인센티브제도를 통하여 Shining Stars의 기업 이익이 곧 개인의 이익과 직결됨을 일원들에게 각인시키며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기여도를 높인다.


1) Value & Belief
- 기업이 창출하는 Delight는 소비자는 물론 직원을 포함한다.
Shining Stars는 일차적으로 직원들의 기쁨을 창출하여 이를 바탕으로 사업의 고객만족 목표를 달성한다.
- 사업은 곧 일상생활이다.
업무 시간과 장소에 국한되어 있지 않은 사업정신은 사업의 아이디어 및 발전에 가장 핵심적인 역량이다.
- 기업의 모든 구성원은 평등하다
기업의 모든 구성원은 동등한 위치에 있으며 기업의 가치 창출은 국한되어 있지 않다.
-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사업의 주최 의식은 시장을 선도하는 원동력이다.
사업의 구성원들은 사업에 대한 주최의식을 가지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사고와 행동역량을 발휘한다.

2) Principle
- 모든 규칙과 규율은 사업의 발전에 기여한다.
사업의 발전에 저해되는 모든 규칙과 규율은 그 실효성을 잃는다.
- 사업의 구성원은 모든 사업의 규율 앞에서 공평하다.
사업의 모든 구성원은 동료의식을 바탕으로 모든 사업 내의 활동영역에서 동일한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다.
3. Market Summary
3-1 Market Segmentation and Target Market Selection
1) Market Segmentation
현재의 추세로 비추어 보면 문구팬시 사업에서도 인구통계학적인 변수로 구분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전통적으로 문구시장은 정부나 대기업 조달시장, 소규모 사업장들을 대상으로 하는 도매 시장, 학교 주변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소규모 시장으로 구분된다.
소모성 자재 구매 대행 사업 시장 학교 주변, 학생을 대상으로 형성된 시장
소규모 회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 오프라인 시장 (일반인) 다수를 대상으로 한 시장

2) Selecting target market
Shining Stars은 사업의 방향에 따라 학교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을 선택하고 이에 따라 보다 세분화된 Target market을 설정한다.
일차적으로 크게 재학생 및 다양한 학교 관계자로 나뉘어 질 수 있으며 이들은 need에 따라 다시 3부류로 나누어 질 수 있다.
University(brand) loyalty: 대학교 학생들
재학생 다양한 학교 관계자
1) 개인적인 필요: 한정된 한동대학교의 울타리 안에서 매일 반복되는 학업 및 일상으로 지루함을 경험하고 일탈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학생 및 다양한 학교관계자들.
2)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단체: 행사나 축제를 준비하는 다양한 단체들에게 Shining Stars의 제품들은 대량 판매를 통하여 고객의 need에 부합할 것이다.
3) 외부인에게 선물을 하고자 하는 한동대학교 학생 및 관계자들: 한동대에 방문하는 다양한 외부 손님들에게 적절한 선물 상품으로 적합할 것이다.
특별히 재학생 주 고객층은 한동대학교의 재학생들로서 남성과 여성을 모두 포괄하며 특별히 최근의 Homogeneity of needs추세에 따라 특별히 남성과 여성을 구분하지 않는다.
다양한 학교 관계자는 졸업생, 교수, 학부모 및 학교 관계 교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한동대학교를 기념할 수 있는 성격의 제품들을 중점적으로 구매할 것이다.

3-2 Target Market strategy
재학생 및 다양한 학교 관계자
1) 개인적인 필요 책에 꽂을 수 있는 작은 스탠드 및 물통 등 상품들을 통하여 한동대학생의 높은 학교에 대한 애착심에 부합하며 이에 동시에 실생활의 필요를 충족시킨다.
2)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단체 한동대학교의 특징이 드러나는 다양한 선물 상품들을 통하여 행사의 필요에 부응한다
3) 외부인에게 선물을 하고자 하는 한동대학교 학생 및 관계자들 높은 한동대학교에 대한 애착심을 바탕으로 의미있는 기념품 및 선물을 구입하고자 하는 need에 효과적으로 어필한다.
Shining Stars는 한동대학교의 재학생 다양한 학교 관계자들에게 직접적인 홍보를 통해 일차적으로 인지도를 높이도록 하고 지리적 근접성을 통한 상품의 경험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높아진 인지도는 일차적으로 자연스럽게 다양한 학교 관계자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파악되며, 나아가 다양한 행사 담당자들에게 행사와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도록 한다. 일차적으로 재학생들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은 아래와 같다.

3-3 Marketing
1) DID(Digital Information System) 구축
매장의 구축과 함께, 다양한 아이템들을 바탕으로 영상홍보 및 다양한 행사지원 프로젝트들을 통하여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경험을 창출 하도록 한다. 특별히 한동대학교 내의 General Announce부분이 학생들 사이에서 적절히 전파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을 바탕으로 학교측과 협의하여 식당 입구에 DID(Digital Information System)을 구축하도록 하고 이를 통하여 학교 관련 업무들의 광고와 더불어 본 상품에 대한 홍보를 함으로써 Shining Stars의 이미지를 학교와 더욱 긴밀한 것으로 positioning을 하도록 한다.
2) 화장실 광고지를 통한 광고
Shining Stars는 한동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광고방식 중 하나로 화장실에 광고지를 제공하여 한동 대학생들에게 기업을 소개할 수 있다. 화장실에 광고지는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이다.
3) 한동신문을 통한 광고
한동신문을 통하여 긍정적인 기업의 취지와 목적을 보다 자세히 설명할 수 있으며 이는 재학생 및 다양한 학교 관계자들에게도 광고를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