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화가][신인상주의화가][후기인상주의화가]인상주의화가 모네,드가,피사로, 신인상주의화가 쇠라, 후기인상주의화가 고흐,세잔,고갱

 1  [인상주의화가][신인상주의화가][후기인상주의화가]인상주의화가 모네,드가,피사로, 신인상주의화가 쇠라, 후기인상주의화가 고흐,세잔,고갱-1
 2  [인상주의화가][신인상주의화가][후기인상주의화가]인상주의화가 모네,드가,피사로, 신인상주의화가 쇠라, 후기인상주의화가 고흐,세잔,고갱-2
 3  [인상주의화가][신인상주의화가][후기인상주의화가]인상주의화가 모네,드가,피사로, 신인상주의화가 쇠라, 후기인상주의화가 고흐,세잔,고갱-3
 4  [인상주의화가][신인상주의화가][후기인상주의화가]인상주의화가 모네,드가,피사로, 신인상주의화가 쇠라, 후기인상주의화가 고흐,세잔,고갱-4
 5  [인상주의화가][신인상주의화가][후기인상주의화가]인상주의화가 모네,드가,피사로, 신인상주의화가 쇠라, 후기인상주의화가 고흐,세잔,고갱-5
 6  [인상주의화가][신인상주의화가][후기인상주의화가]인상주의화가 모네,드가,피사로, 신인상주의화가 쇠라, 후기인상주의화가 고흐,세잔,고갱-6
 7  [인상주의화가][신인상주의화가][후기인상주의화가]인상주의화가 모네,드가,피사로, 신인상주의화가 쇠라, 후기인상주의화가 고흐,세잔,고갱-7
 8  [인상주의화가][신인상주의화가][후기인상주의화가]인상주의화가 모네,드가,피사로, 신인상주의화가 쇠라, 후기인상주의화가 고흐,세잔,고갱-8
 9  [인상주의화가][신인상주의화가][후기인상주의화가]인상주의화가 모네,드가,피사로, 신인상주의화가 쇠라, 후기인상주의화가 고흐,세잔,고갱-9
 10  [인상주의화가][신인상주의화가][후기인상주의화가]인상주의화가 모네,드가,피사로, 신인상주의화가 쇠라, 후기인상주의화가 고흐,세잔,고갱-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상주의화가][신인상주의화가][후기인상주의화가]인상주의화가 모네,드가,피사로, 신인상주의화가 쇠라, 후기인상주의화가 고흐,세잔,고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인상주의화가 클로드 모네

Ⅲ. 인상주의화가 에드가 드가
1. 베렐리 가족(LA FAMILLE BELLELLI)
2. 세탁물을 운반하는 두 세탁녀
3. 예술가의 초상( PORTRAIT DE L`ARTISTE)
4. 젊은 여인의 초상(PORTRAIT DE JEUNE FEMME)
5. 예술 애호가(L`AMATEUR)

Ⅳ. 인상주의화가 피사로

Ⅴ. 신인상주의화가 쇠라
1. 미역감는 사람들
2. 일요일오후의 그랑자트섬
3. 퍼레이드

Ⅵ. 후기인상주의화가 빈센트 반 고흐
1. 1881- 농부, 네델란드 풍경
2. 1886 파리
3. 1888 아를르 - 가장 왕성한 시기
4. 1889 생레미

Ⅶ. 후기인상주의화가 폴 세잔(폴 세잔느)

Ⅷ. 후기인상주의화가 폴 고갱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인상주의의 경험적·본능적 특성을 계승하면서, 색채론과 광학이론을 도입하여 인상주의회화의 과학화·이론화를 추구한 것이 신인상주의이다. 쇠라·P. 시냐크 등으로 대표되는데, 이들은 들라크루아·슈브뢸·헬름홀츠 등의 색채이론을 받아들여 색채와 광선표현의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화면이 최고도의 광채를 얻기 위하여 색채는 당연히 원색 내지 순색으로 분할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즉, 켄버스 위에서 색을 직접 혼합하지 않고, 화면에 순색 또는 원색의 작고 균일한 크기의 점을 찍어 순도 높은 빛과 밝음을 얻어 혼색 효과를 내는 디비조니슴이 신인상주의의 특징적 기법이다. 쇠라의 《그랑드자트섬의 일요일 오후(1886)》는 이러한 신인상주의 화법의 특징을 살린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그는 C. 앙리의 상징주의적인 미학에 공감하여 그것을 실제작품에 실현시킴으로써 신인상주의를 보다 완벽하게 확립하려 했으나, 1891년 그의 죽음으로 이 운동은 쇠퇴하게 되었다. H. 크로스·C. 앙그랑·A. 뒤부아피·M. 뤼스 등이 쇠라의 기법에 공명하여 이 유파를 이었다. 과학성과 이론성의 추구라는 특성은 큐비즘과 미래파에 영향을 주었다. 빛을 색채로 환원시키는 인상주의의 감각 추구에 대한 불만으로부터 출발하여 새로운 방향을 개척한 것이 후기인상주의이다. 이는 영국 비평가 R. 프라이가 인상주의 이후에 다양한 양식들을 표현해 낸 작가들에게 편의상 붙인 이름에서 유래하였다. 주로 세잔·고갱·V. 고흐 3명을 가리키는데, T. 로트렉·르동을 포함시키기도 한다. 세잔은 형태 감각이 결여된 인상주의의 화면에 대해 견고하고 질서감 넘치는 화면을 구축하고자 하였고, 고갱은 인상주의의 섬세한 필치 위에 강력한 장식성과 심리적인 화면구성으로 상징주의적인 정신성을 표현하려 했으며, 고흐는 격렬한 감정으로 밝은 색채를 철저히 주관화하여 화면에 쏟아 부음으로써 독자적인 세계를 구축하였다. 세잔을 제외한 후기인상주의 작가들의 작품은 색채와 형태를 상징적으로 이용하는 상징주의회화와 중복되는 부분이 많은데, 이는 <인상파 이후>의 화가들이 의미내용의 상징화를 목표로 설정
참고문헌
미셸 오 지음, 이종인 옮김, 세잔-사과 하나로 시작된 현대미술, 서울 : 시공사, 2001
주드 웰턴 지음, 김택 옮김, 명화이야기 시리즈 모네, designhouse
정찬옥, 쇠라와 신인상주의의 고찰, 세종대 대학원, 1984
제임스 H 루빈 지음, 진석희 옮김, 인상주의, 서울 : 한길아트, 2001
콜린스·브래들리, 반 고흐 vs 폴 고갱, 다빈치
파스칼 보나푸·시공 디스커버리 총서, 반 고흐-태양의 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