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취재와기사쓰기]시장이나 마트, 백화점 등에 가서 물건을 사거나 혹은 장보는 상황을 가정,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등의 기사 작성

 1  [뉴스취재와기사쓰기]시장이나 마트, 백화점 등에 가서 물건을 사거나 혹은 장보는 상황을 가정,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등의 기사 작성-1
 2  [뉴스취재와기사쓰기]시장이나 마트, 백화점 등에 가서 물건을 사거나 혹은 장보는 상황을 가정,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등의 기사 작성-2
 3  [뉴스취재와기사쓰기]시장이나 마트, 백화점 등에 가서 물건을 사거나 혹은 장보는 상황을 가정,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등의 기사 작성-3
 4  [뉴스취재와기사쓰기]시장이나 마트, 백화점 등에 가서 물건을 사거나 혹은 장보는 상황을 가정,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등의 기사 작성-4
 5  [뉴스취재와기사쓰기]시장이나 마트, 백화점 등에 가서 물건을 사거나 혹은 장보는 상황을 가정,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등의 기사 작성-5
 6  [뉴스취재와기사쓰기]시장이나 마트, 백화점 등에 가서 물건을 사거나 혹은 장보는 상황을 가정,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등의 기사 작성-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뉴스취재와기사쓰기]시장이나 마트, 백화점 등에 가서 물건을 사거나 혹은 장보는 상황을 가정,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등의 기사 작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시장이나 마트, 백화점 등에 가서 실제로 물건을 사거나, 혹은 장보는 상황을 가정하여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또는 이로 인해 우리들의 생활이 얼마나 어려워 졌는지를 분명하게 보여줄 수 있는 기사를 작성(기사의 6원칙인 5W1H가 포함된 스트레이트기사)

Ⅲ.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최근 세계 금융시장 불안이 실물경제 위축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금리를 올리기는 힘들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그는 ‘한은이 물가안정을 등한시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을 의식한 듯이 “장기적으로 인플레이션을 조정하는 것이 중앙은행의 역할”이라며 “경제를 동태적으로 진화하는 것은 생각해야 한다. 세계경제가 불안하니까 인플레이션이 높아도 참자는 것이 아니라 지금 어떻게 판단하면 좋을지를 고민해야 한다.”고 덧붙여 말했다.
주요 수출무대인 선진국의 수요 감소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에 ‘성장’과 ‘수출’위주의 한국 경제가 ‘물가 상승’과 ‘성장률 하락’이라는 ‘이중고’를 겪을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대외 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원, 달러 환율도 가파르게 올랐다.
환율 수직 상승으로 수입 물가 상승이 불가피해지면서 물가관리에도 비상이 걸렸다.
특히 원자재·부품·소재 등 수입 업체들의 부담이 가중될 수밖에 없고 글로벌 경기 둔화로 수출 전망도 밝지 않아 수출경쟁력 강화 등의 득보다 경기침체에 따른 실이 더욱 클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삼성경제연구소 정영식 수석연구원은 “환율이 10% 오르면 소비자물가는 0.7%포인트 오른다”며 “물가상승이 가중될 것”이라는 우려를 표명했다.
유럽 재정위기로 인한 외국인자금 유출에 대해서는 "우리나라 경제전망이 나빠서 나간 것이라면 우려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유럽이 자기가 필요해서 가져간 것"이라며 시장의 과잉반응을 경계하기도 했다.
한은법 개정을 계기로 논란이 불거진 은행채 지급준비금 부과 여부와 관련해서는 “유럽과 미국 등에서는 다 하고 있다. 국회에서 부담이 된다면 (지준율을) 0%로 낮추고 위기상황이 오면 올리면 된다.”며 지준 부과의 필요성을 이야기했다.
참고문헌
윤석홍, 신문 방송 취재와 보도, 나남, 2000
배정근, 저널리즘 글쓰기,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박상건, 언론 입문을 위한 기사작성 실무, 푸른사상, 2011
예하미디어편집부, 미디어연구방법, 예하미디어, 2006
한국물가협회 http://www.kprc.or.kr
통계청 http://www.kostat.go.kr/

하고 싶은 말
시장이나 마트, 백화점 등에 가서 실제로 물건을 사거나, 혹은 장보는 상황을 가정하여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또는 이로 인해 우리들의 생활이 얼마나 어려워 졌는지를 분명하게 보여줄 수 있는 기사를 작성하세요.
- 스트레이트 또는 시장 상인이나 주부 등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도 좋 습니다. 2가지 가운데 하나만 선택하면 됩니다.
- 스트레이트의 경우 글자 수 기준으로 800∼1,000자 /
인터뷰는 1,000∼1,300자 수준이 적당합니다.

1. 스트레이트의 경우 기사의 6원칙인 5W1H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언론보도나 정부 발표 등을 보면 최근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또는 올 추석 차례 비용 부담이 얼마나 늘어날 것인지 등에 대한 자료나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면 더 알찬 기사가 될 것입니다.

* 상기자료에 대하여 구매자 선호에 부합하도록 체계적으로 성실히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