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키]크로키의 정의,필요성, 크로키의 기법, 크로키의 지도요소, 크로키의 방법, 크로키의 표현지도법, 크로키의 지도교사 역할

 1  [크로키]크로키의 정의,필요성, 크로키의 기법, 크로키의 지도요소, 크로키의 방법, 크로키의 표현지도법, 크로키의 지도교사 역할-1
 2  [크로키]크로키의 정의,필요성, 크로키의 기법, 크로키의 지도요소, 크로키의 방법, 크로키의 표현지도법, 크로키의 지도교사 역할-2
 3  [크로키]크로키의 정의,필요성, 크로키의 기법, 크로키의 지도요소, 크로키의 방법, 크로키의 표현지도법, 크로키의 지도교사 역할-3
 4  [크로키]크로키의 정의,필요성, 크로키의 기법, 크로키의 지도요소, 크로키의 방법, 크로키의 표현지도법, 크로키의 지도교사 역할-4
 5  [크로키]크로키의 정의,필요성, 크로키의 기법, 크로키의 지도요소, 크로키의 방법, 크로키의 표현지도법, 크로키의 지도교사 역할-5
 6  [크로키]크로키의 정의,필요성, 크로키의 기법, 크로키의 지도요소, 크로키의 방법, 크로키의 표현지도법, 크로키의 지도교사 역할-6
 7  [크로키]크로키의 정의,필요성, 크로키의 기법, 크로키의 지도요소, 크로키의 방법, 크로키의 표현지도법, 크로키의 지도교사 역할-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크로키]크로키의 개념,특성, 크로키의 목적, 크로키의 용구, 크로키의 표현지도법, 크로키의 지도과정, 크로키의 지도방법과 제언 분석
  • 한국화(한국전통회화)특성,의의, 한국화교육(한국전통회화지도)기초,실제, 한국화교육(한국전통회화지도)수업모형, 한국화교육 제고방향 분석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미술교과교육과정에 대한 나의 의견
  • 교육학 아동발달에 관하여
  • [평생교육개론] 홍익대학교 미술교육원
  • [미술과][미술교육][중학교 미술과][중등 미술교육]미술과(미술교육)의 교육적 의미, 중학교(중등) 미술과(미술교육)의 목표와 내용영역, 중학교(중등) 미술과(미술교육) 지도, 중학교(중등) 미술과(미술교육) 컴퓨터그래픽활용, 중학교(중등) 미술과(미술교육) 평가
  • [수업지도][교육지도][교수학습지도]국어과 읽기쓰기수업지도, 국어과 말하기듣기수업지도, 사회과 개념중심수업지도, 미술과 CG(컴퓨터그래픽)수업지도, 도덕과 토론수업지도, 실과과 팀티칭수업지도 분석
  • 한국화(한국전통회화)정의,성격, 한국화(한국전통회화)역사적전개, 한국화지도(한국전통회화교육)교수학습방법, 한국화지도 운영방향,시사점
  • [미술감상지도법] 영상이미지를 활용한 미술 감상 교수-학습 프로그램 설계
  • [미술회화 조형요소][미술회화 표현방법][미술회화 표현요소][미술회화 표현지도]미술 회화의 정의와 미술 회화의 조형요소 및 미술 회화의 표현 방법, 미술 회화의 표현 요소, 미술 회화의 표현 지도에 관한 분석
  • 소개글
    [크로키]크로키의 정의,필요성, 크로키의 기법, 크로키의 지도요소, 크로키의 방법, 크로키의 표현지도법, 크로키의 지도교사 역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크로키의 정의

    Ⅲ. 크로키의 필요성

    Ⅳ. 크로키의 기법
    1. 역순법(逆順法)
    2. 일획선묘법(一劃線描法)

    Ⅴ. 크로키의 지도요소
    1. 선
    2. 동세
    3. 균형
    1) 절도있게 규칙적으로 많이 그어보기
    2) 형을 잘 관찰하여 정확히 그리는 태도 기르기

    Ⅵ. 크로키의 방법

    Ⅶ. 크로키의 표현지도법
    1. 고학년 어린이의 관찰 지도
    2. 고학년 관찰 표현 지도
    3. 인물 표현 지도

    Ⅷ. 크로키의 지도교사 역할
    1. 교사의 역할
    2. 교사의 임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우리 나라 미술 교육의 동향은 크게 창의성 중심 미술 교육과 학문중심 미술교육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창의성 중심 미술교육은 표현 기능 중심에 반발하여 형성된 것이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자유로운 자기 표현과 미술을 통한 창의성 계발과 표현과정의 강조 등을 들 수 있다. 창의성 중심 미술교육은 아동을 개방된 유기체로 보는 경향으로, 미술에서 아동의 재능은 특별한 지도 없이 성장할 수 있다고 보았으며, 교수법은 지나치게 개입하지 않는 학습을 강조하였다. 창의성 중심 미술교육은 아동의 자유로운 자기 표현을 중시하여 어른들의 간섭이 없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또, 미술을 인간의 조화로운 성장을 돕고 잠재력을 계발시켜 주는 도구로 보았으며, 표현결과보다는 표현과정을 강조하였다.
    그래서 종전의 결과에 치중한 교육에서 과정을 중시한 교육으로의 전환을 마련한 계기가 되었다. 그러나 창의성 중심 미술교육은 미술교육의 인지적인 면을 도외시하고 다양한 재료들만을 접하는 부정적인 면이 있으며, 표현이라는 유희에 그치는 면이 있다. 특히 교사의 역할이 모호하여, 아동의 미술적인 감각을 길러주는데 소홀할 우려가 있다. 따라서 창의성 중심 미술교육의 이러한 한계들은 교육활동으로서의 미술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학문 중심 미술교육의 도래를 가져왔다.
    참고문헌
    ◉ 광주광역시서부교육청. 남다른 생각 일으키기, 1996
    ◉ 심상철 저, 미술재료와 표현, 미진사, 2000
    ◉ 월간미술, 세계미술용어사전, 중앙일보사, 서울, 1989
    ◉ 이수경·이주연, 창의력 개발을 위한 미술 프로그램 기초연구, 조형교육 제11집, 한국조형교육학회, 서울, 1995
    ◉ 차동채·김춘일, 아동미술의 지도와 이해, 미진사,1998
    ◉ Edward Lucie·Smith, 김춘일 역, 현대미술의 흐름, 서울 미진신서, 198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