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석론] zara의 사례 분석

 1  [환경분석론] zara의 사례 분석-1
 2  [환경분석론] zara의 사례 분석-2
 3  [환경분석론] zara의 사례 분석-3
 4  [환경분석론] zara의 사례 분석-4
 5  [환경분석론] zara의 사례 분석-5
 6  [환경분석론] zara의 사례 분석-6
 7  [환경분석론] zara의 사례 분석-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환경분석론] zara의 사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What is the Zara's core competency?

2. Explain the evolutionary sequence of Zara's globalizaion.

3. Why might Zara "fail"? How sustainable would you calibrate its competitive advantage as being relative to the kinds of advantages typically pursued by other apparel retailers?

4. What is the best way to grow the Zara chain? How, specifically, do you see prospects in the Italian market? And more broadly, what do you think about the strategy of focusing on Europe versus making a major commitment to a second region?

5. What other strategic recommendations would you make to Inditex CEO Jose Maria Castellano?


본문내용
요즘 의류에서의 소비자들은 트렌드의 민감성까지 제품의 품질로 보기 시작했다. 그런 의미에서 Zara의 옷은 과거 의류제품의 시각에서 보면 그리 뛰어난 품질은 아니지만 현재 의류시장의 관점에서는 고품질을 지향한다고도 볼 수 있다. 또한, 경제적 측면에서 Zara는 중저가 브랜드에 포지셔닝을 확실하게 한다. 같은 의류시장의 경쟁 기업들 사이에서도 Zara는 중간 혹은 중간 이하의 수준의 가격을 책정한다. 이러한 중저 가격은 Zara를 찾은 소비자들이 다른 매장보다 계속해서 Zara를 찾는데 크게 일조하였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품질 대비 가격 역시도 Zara가 표방하는 최신유행의 패션에 발맞춘다는 가정 하에 이만한 명품 스타일의 옷을 값 싸게 입는 다는 점에서 만족스럽기 때문이다. 다양한 스타일의 옷을 고를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스타일의 제품과 호환성이 탁월함은 물론이고 이러한 소비트렌드는 Zara 스타일이라는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 소비를 촉진시킨다. 부담 없는 가격과 상대적으로 트랜디한 패션감은 비용절약과 구매만족도의 가치를 높게 만들어 매출증대를 가져왔다.


2. Explain the evolutionary sequence of Zara's globalizaion.

- 2001년 말 Zara는 가장 국제적인 기업이 되었고, Inditex's Chain에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했다. Zara는 스페인을 제외하고 32개국에서 282개의 매장을 운영했다. 이 중에서 유럽지역에 186개, 북아메리카에 35개, 남아메리카에 29개, 동아시아에 27개, 일본에 5개가 위치했다. Zara의 총 매장에 56%에 달하는 수치이고 매출액에는 61%를 차지하는 수준이었고 점점 증가하는 추세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