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론] 우리은행 민영화

 1  [금융기관론] 우리은행 민영화-1
 2  [금융기관론] 우리은행 민영화-2
 3  [금융기관론] 우리은행 민영화-3
 4  [금융기관론] 우리은행 민영화-4
 5  [금융기관론] 우리은행 민영화-5
 6  [금융기관론] 우리은행 민영화-6
 7  [금융기관론] 우리은행 민영화-7
 8  [금융기관론] 우리은행 민영화-8
 9  [금융기관론] 우리은행 민영화-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금융기관론] 우리은행 민영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우리은행이란?


Ⅱ. 본론
1. 우리은행 행장의 취임사

2. 민영화 추진에 대한 5대 키워드
① 고객 제일 ②현장 경영 ③ 정도 영업 ④ 글로컬라이제이션
⑤ 리스크 관리 및 자산 클린화

3. 민영화의 방향 (전문가의 견해)


Ⅲ. 결론

본문내용
① 고객 제일
고객 제일주의는 고객은 왕이라는 마음으로 매사에 임하고 고객을 대하라는 의미이다. 은행은 서비스 분야의 하나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마인드를 가지는 것은 기본이다. 기업에서는 “고객이 제일이다.”, “고객을 함부로 대하며 회사의 존립이 위태로워진다.”라는 말을 자주 한다. 기업에서는 판매를 주요목적으로 두기보다는 고객에게 어떤 식으로 만족을 제공할지에 대해 개선책을 제시하기도 한다.
따라서 고객만족경영이 이루어지는데 이것은 고객만족을 궁극의 기업목표로 추구하는 신 경영기법이다.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고객의 불만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며, 사원들의 복지 향상과 일체감 조성 등 기업에 대한 사원만족도 필수 요소이다. 결국 고객만족은 상품의 품질뿐 아니라 제품의 기획·설계·디자인·제작·사후 서비스 등 모든 과정에 걸쳐 제품에 내재된 기업문화 이미지와 함께 상품 이미지·기업이념 등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기대 이상으로 충족시킴으로써 고객의 재 구매율을 높이고 선호가 지속되도록 한다.

“고객보다 우선시되는 가치는 없다.” 이것이 은행원 출신으로서 오랜 기간 직접 발로 뛰며 느낀 교훈이다. 고객은 우리은행의 존립목적이며 경영의 최우선 가치다.
우리은행 임직원들은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이익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자세를 잃지 말아야 한다. 고객의 입장을 먼저생각하기 위해서는 현장에 가까이 있어야 한다. 영업현장에는 고객의 목소리가 있고 그 안에 우리은행이 나아가야 할 답이 있다.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77805



② 현장 경영[ Management by wandering Around ; MBWA ]
의사결정권을 가진 리더(경영층)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업무수행의 진척도, 중요한 과제 해결을 위한 의사결정을 3현주의(현장에서, 현물을 보고, 현상을 파악하여)에 의하여 빠르게 처리하는 현장경영의 기술이자 경영혁신활동에 있어 계층 간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현장 경영이라고 하면 어쩌다 한번 현장에 나가 휙 둘러보고는 직원들과 딱딱한 분위기에서 회식이나 하는 식의 형식적인 수준에 머무르는 경우도 있다. 1980년대 초반에 톰 피터스와 로버트 워터먼이 기업의 성공 요인으로 현장 경영을 제시했다. 경영자가 책상에 앉아서 결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현장에 나가 둘러보면서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관리하도록 요구하는 MBWA는 현장 경영의 구체적인 실천 방안이 될 수 있다. MBWA가 직원 및 고객과의 진솔한 대화를 가능하게 하고 커뮤니케이션의 관료화를 막는 이점을 지니고 있다.
우리은행이 영업 현장 경영을 강화를 위해 지점장의 금리결정 재량권을 확대하고 창구직원의 인센티브 확대와 '영업 중시형' 인사 등의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한 달간 주요 고객과 영업점 직원들을 만나 현장의 고충과 목소리를 많이 들었다"며 "이를 충분히 반영해 우리은행이 나아갈 방향의 큰 그림을 그려나가겠다"고 덧붙였다.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766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