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

 1  [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1
 2  [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2
 3  [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3
 4  [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4
 5  [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5
 6  [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6
 7  [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7
 8  [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8
 9  [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9
 10  [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10
 11  [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11
 12  [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터넷비즈니스] 캐나다 숙박 중개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국가 조사
Ⅱ. 최근 IT정책과 IT기술기반
Ⅲ. 인터넷 비즈니스 제안
Ⅳ. 비즈니스 형태, 방법, 내용, 가격
Ⅵ. 구축비용 및 예상이익 분석, 이익이 나는 시점 예상
본문내용
② 캐나다와 한국의 전자상거래 공통점은 기업간 거래(B2B)가 대세라는 점에 있다. 캐나다 B2B시장은 2004년 약 198억 달러 규모로 전체 전자상거래의 75%를 차지한다. 2003년 68%보다 더 늘어난 것이다. B2B시장에서도 대기업이 차지하는 지분은 63%에 달한다. 한국 B2B시장은 2005년 2분기 매출 91%(24조2420억 원)를 차지하고 있다.
업종별로는 캐나다에서는 도매업이 46억 달러 판매고를 올려 전체 전자상거래의 17%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교통 및 창고업, 제조업, 소매업 순이다. 한국 B2B는 중소기업체가 대기업에 납품하는 형태가 주종을 이루고 있다.
상당수 업체가 웹사이트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에 비해 캐나다 웹사이트 시장은 아직 넓은 기회가 펼쳐져 있다. 2004년 캐나다 기업 중 웹사이트를 보유한 기업은 37%에 불과하다. 매년 웹사이트를 개설하는 업체는 2~3%씩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웹사이트 보급률이 높은 업종은 교육(78%), 문화(71%) 부문이며 반면 도매분야는 가장 높은 소득 지분을 차지하면서도 웹사이트 보급률은 51%에 그쳤다. 웹사이트 보급률 18.7%인 교통 및 창고업도 마찬가지 추세를 보여 보급률이 낮은 시장에서 웹사이트로 먼저 발을 디딘 선발업체가 수익을 독식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부동산 및 렌트•리스업(27.5%), 보건•사회서비스(26%), 숙박•요식(29%), 건축(24.5%) 업종도 상대적으로 웹사이트 보급률이 낮다.

③ 캐나다 국내 전자상거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캐나다 통계청에 의하면 전체 국민 중 51%가 인터넷 쇼핑을 즐기며 남성은 42%, 여성은 37%가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9년 기준) 거래 품목별로 살펴보면 여행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응답자 중 49%를 차지했고 영화, 공연 티켓(40%), 도서(35%), 의류(33%), 액세서리(26%) 등이 있었다. 구매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을 통해 관심 상품을 검색한다는 사람도 53%를 차지했다. 한편 인터넷 상품 거래량은 증가했지만 인터넷 보안에 대한 인식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사람 중 48%만이 신용카드 결제 시 발생할 수 있는 정보 유출 사고에 주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널리 알려진 유명 쇼핑몰에서 주로 상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캐나다 인들의 경향은 미국인들과 달리, 제품 카탈로그를 선호하는 전통에서 비롯되었거나 혹 인터넷을 이용한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한다.


2. 인터넷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 또는 지원 계획

캐나다에서는 전자상거래에 대한 진보적인 정책을 수용하고 있어 School Net이나 Community Access Program을 통해 Connecting Canadian 실행계획에서는 모든 학교와 공공도서관 등에 인터넷을 설치하였고, 세계적인 인정을 받은 7대 전자상거래 활성화 전략(seven-point e-commerce framework)을 수립하였다. 이러한 정부의 정책은 “전자상거래 전략”에 따라 이루어진 것인데, 그 정책에서 4가지 주제는 디지털 시장의 신뢰 구축, 시장에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