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매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1  첨단매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
 2  첨단매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2
 3  첨단매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3
 4  첨단매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4
 5  첨단매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5
 6  첨단매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첨단매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TV, 비디오,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교육매체로 활용할 경우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아래의 측면으로 나누어 긍정적 영향, 부정적영향 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 신체 및 운동 발달에 미치는
2. 정서 발달에 미치는
3. 성격 형성에 미치는
4. 인지발달에 미치는영향
본문내용
1. 신체 및 운동 발달에 미치는 영향

TV, 비디오, 인터넷 등의 첨단매체가 아동들의 신체 및 운동 발달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는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비디오, TV, 인터넷으로 운동관련 동영상들을 보고 운동 방법 등 을 배우면서 따라할 수 있는 긍정적인면도 있겠지만 그런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생각한다. 오히려 부정적인면이 대다수라고 본다. TV, 비디오, 인터넷의 오랜 사용은 신체에 피해를 준다. 장시간 한 자세로 TV, 비디오, 인터넷에 몰두하면 신체에 피로가 오고, 반복되면 신체 쇠약을 유발한다. 이로 인해 몸이 피로하고 활력이 떨어지며, 특히 성장기 아동들은 자세 왜곡, 시력 저하, 신진대사 저하 등과 같은 큰 손실을 입을 수 있다. 최근 전자파의 다양한 유해성이 대두되면서 여러 증후군이 생기고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인 ‘닌텐도 증후군 (Nintendo Syndrom)’이 대표적으로, 강렬한 전자파에 노출된 아이들이 당시 동시다발적으로 집단 뇌 경련을 일으켰다. 전자파는 모니터와 눈 사이의 거리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양이 바뀐다. 바른 자세로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지 않은 채 보통 40분 이상 계속 사용해서 생기는 문제이고, 이에 따른 시력감퇴도 악영향 중에 하나다.
참고문헌
아동발달의 이해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06
아동발달 심리학 / 최경숙 저 , 교문사, 2006
아동발달 / 조성연, 이정희 외 3명 저 ,신정, 2010
하고 싶은 말
TV, 비디오,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교육매체로 활용할 경우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아래의 측면으로 나누어 긍정적 영향, 부정적영향 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