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록디자인 레포트

 1  드록디자인 레포트-1
 2  드록디자인 레포트-2
 3  드록디자인 레포트-3
 4  드록디자인 레포트-4
 5  드록디자인 레포트-5
 6  드록디자인 레포트-6
 7  드록디자인 레포트-7
 8  드록디자인 레포트-8
 9  드록디자인 레포트-9
 10  드록디자인 레포트-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드록디자인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드록의 탄생
▶ 어원과 의의
▶ 드록 디자인의 경향
▶ 드록 디자인의 특징
▶ 드록 10년간의 프로젝트
▶ 활동 연표
▶ 마치며..
본문내용
처음 우리 조원들이 발표할 디자인 그룹을 정하기 위해 모였을 때 우리가 드록에 관해 아는 것은 히딩크로 우리에게 친숙한 네덜란드의 디자인 그룹이라는 점과 2003년에 예술의 전당에서 열렸었다는 정도였다. 작품들 또한 특이하고 무엇을 나타내고자 하f는 것인지 모르는 것이 많았다. 때문에 우리에게 이미 잘 알려지고 이수월하게 구할 수 있는 디자인 그룹에 대해 조사하는 것 보다는 다소 생소하다라도 조사하는 과정에서 새롭게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그룹인 드록을 선택하게 되었다.

▶드록의 탄생
드록은 두 명의 창립자인 Renny Rsemars와 Gijs Bakker에 의해 결성되었다. 라마커스는 1992년 네덜란드의 젊은 디자이너들과 벨기에에서 열린 전시회에 참가하게 되는데 젊은 디자이너들의 종이와 골판지의 묶음으로 만들어진 책꽂이와 같은 일상적인 제품은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던 반면 그의 작품들은 실패하게 된다. 이것은 그가 디자인을 새로운 시각과 방법으로 접근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제품 디자이너이며 디자인 학교의 교수였던 바케르는 이듬 해에 자신의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할 계획을 갖고 있었는데 이러한 계획을 알게된 라마커스가 조인트 쇼를 제안하게 된다. 결국 그들은 이 때의 전시회를 위해 ‘Droog Design' 이란 말을 처음 등장시킴과 함께 14개의 물건들을 진열하였다. 그리고 바로 이 1993 Milan Furniture Fari에서 드록 디자인은 빛을 발하였고 엄청난 히트를 치게 되었다. 이처럼 1993년의 밀란 전시회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후 1994년 1월 베케르와 레마커스는 드록 디자인 회사를 DMD라는 회사가 물건을 만들고 마케팅 관리를 해줄 것이란 계약 아래 설립되었다.

▶ 어원과 의의
네덜란드의 젊은 디자인 그룹 '드록 디자인(Droog Design)'은 네덜란드말로 ꡐ드라이(dry)ꡑ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ꡒ우리의 관심은 물건의 겉이 아니라 속에 있습니다. 매끈한 스타일, 완벽한 디자인을 넘어선 본질을 보려 합니다.ꡓ라고 그들의 말에서 볼 수 있듯이, 'Droog' 이라는 그들의 이름은 기존 사물의 근본적인 가치와 사물과 인간관계 속의 디자인 정신
참고문헌
- 월간 design NET 2003. 5월호
- www.droogdesign.nl (드록 홈페이지)
- http://ssall.com/MT/archives/000531.html
(드록 디자인전 한겨레 신문 리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