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분석] 게임기업 조직문화

 1  [조직분석] 게임기업 조직문화-1
 2  [조직분석] 게임기업 조직문화-2
 3  [조직분석] 게임기업 조직문화-3
 4  [조직분석] 게임기업 조직문화-4
 5  [조직분석] 게임기업 조직문화-5
 6  [조직분석] 게임기업 조직문화-6
 7  [조직분석] 게임기업 조직문화-7
 8  [조직분석] 게임기업 조직문화-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조직분석] 게임기업 조직문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게임산업 및 기업 선정이유


2. 게임기업 조직문화 소개

(1) NEXON

(2) NEOWIZ

(3) CJE&M


3. 결론


본문내용
1. 게임산업 및 기업 선정이유

◇게임 산업 선정이유

1)현재 지식산업의 Trend 반영
많은 기업과 그 안의 수많은 사람들. 그 중에서 현재 지식산업의 Trend를 보여주기 적합한 카테고리를 선정하였을 때, 외식문화와 놀이공원 그리고 게임 산업으로 초점을 맞추었다. 그 중 투표를 통해서 얻은 게임 산업의 카테고리에서 현재 국내 온라인게임의 게임 관련 업계 Top 5를 찾아내었고 그 중 Nexon, Neowiz, CJ E&M 기업을 택하여 조사를 하기로 하였다

2)호기심
게임 산업이라면 타 산업과는 다른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지 않을까? 라는 호기심에서 출발한 이번 보고서는 아이디어개발 및 그것을 홍보하고 유지하는 면에서는 타 산업보다 조금 더 협력적인 면을 유지할 것 같고 그 산업의 1, 2위하는 회사들은 나름의 조직 운영을 통해 사내 보완이나 조직 관리를 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조사를 하게 되었다.

◇게임 기업 선정이유

1)Nexon : 국내 명실상부 게임업계 1위 기업이다. 그들의 게임은 게임유저라면 한 번씩은 했을 법한 게임들이다. M&A를 통한 기업확장도 업계 1위의 비결이겠지만 1위 게임기업의 조직 관리를 분석하고 싶었다.

2)Neowiz : 올해 초 가을 네오위즈 채용공고 및 안내에 관한 안내 책자를 받아보았다. 복리후생적인 측면을 강조해 놓았던 것이 인상적이었다. 업계에서도 TOP 5안에 위치하기 때문에 조사한다면 특별한 점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3)CJ E&M : 음악, TV채널, 영화, 게임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는 회사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 퍼플리셔 업계에 상당한 위치에 올라가 있는데 이들의 조직방식은 어떠한 차이점이 있을지 궁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