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재현의지 -극사실주의

 1  [미술] 재현의지 -극사실주의-1
 2  [미술] 재현의지 -극사실주의-2
 3  [미술] 재현의지 -극사실주의-3
 4  [미술] 재현의지 -극사실주의-4
 5  [미술] 재현의지 -극사실주의-5
 6  [미술] 재현의지 -극사실주의-6
 7  [미술] 재현의지 -극사실주의-7
 8  [미술] 재현의지 -극사실주의-8
 9  [미술] 재현의지 -극사실주의-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술] 재현의지 -극사실주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Introduction - 재현의지란?
2. 20세기 이전의 재현의지
3. 카메라의 등장과 재현의지
4. 극사실주의와 재현의지
5. 결론 - 현실과 가상사이
본문내용

1. Introduction - 재현의지란?

“예술에서 중요한 것은 솜씨가 아니라 의지다.“ 알로이스 이글의 주장이다. 재현의지란 미술에서 작가의 예술적 인식과 사고 등을 표현을 재현하고자 하는 의지를 말한다. 한 학기 동안 미술의 이해 수업에서 배웠듯 특정 미술양식이 유행 하는 것에는 작가의 재현의지가 영향을 끼쳤다 말 할 수 있다. 재현의지가 현저히 낮았던 중세의 미술양식과 원근법이 등장하며 작가들의 재현의지가 상대적으로 높았던 르네상스의 미술양식을 재현의지의 개념을 배제하고 비교한다면 중세의 미술양식은 어린아이의 그림 수준으로 평하게 되는 오류를 범할 수 있다. 이처럼 재현의지 개념자체는 미술 역사에서 중요하고 작품과 시대를 이해하는 맥락에서 빼 놓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미술사에 있어서 재현의지는 시대별로 변했다. 대표적으로 카메라의 등장 미술계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이는 기록적의미를 갖고 있던 미술의 역할을 대체 시켰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재현의지가 갖는 역할과 의미도 시대별로 다르게 해석할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