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유니클로 브랜드 마케팅 방안

 1  [광고홍보] 유니클로 브랜드 마케팅 방안-1
 2  [광고홍보] 유니클로 브랜드 마케팅 방안-2
 3  [광고홍보] 유니클로 브랜드 마케팅 방안-3
 4  [광고홍보] 유니클로 브랜드 마케팅 방안-4
 5  [광고홍보] 유니클로 브랜드 마케팅 방안-5
 6  [광고홍보] 유니클로 브랜드 마케팅 방안-6
 7  [광고홍보] 유니클로 브랜드 마케팅 방안-7
 8  [광고홍보] 유니클로 브랜드 마케팅 방안-8
 9  [광고홍보] 유니클로 브랜드 마케팅 방안-9
 10  [광고홍보] 유니클로 브랜드 마케팅 방안-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홍보] 유니클로 브랜드 마케팅 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SPA브랜드 현황 분석

소비자 분석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 SPA브랜드 현황 분석
패스트패션 혹은 SPA브랜드는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줄임말이다.
SPA브랜드는 제조, 유통 일체화 브랜드로 생산부터 소매, 유통까지 직접 맡는 패션업체를 말하며 빠르게 변하는 유행에 발 맞추어 다양한 디자인의 의상을 구매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H&M, ZARA, UNIQLO, GAP, FOREVER21등은 볼 수 있다.

아래는 우리나라에 진출해 있는 대표적인 SPA 브랜드이다.

1. UNIQLO
일본의 글로벌 SPA브랜드인 유니클로는 국내에선 어떤 브랜드보다 점유율이 높은 브랜드로 H&M과 비슷한 가격대라 생각하면 된다. 비교적 평범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입을 수 있게 만든 것이 유니클로의 특징이다. 그리고 시즌별로 계절에 맞는 특정제품 내세우고 있다. 겨울시즌 보온성을 강화한 후리스와 히트텍, 다양한 핏과 최고급 실을 사용한 진 브랜드 유제이 라인(UJ), 유티(UT)로 불리는 디자인 티셔츠등 계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2. ZARA
H&M과 더불어 유럽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스페인 브랜드이고, H&M보다 약 30%정도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지만 스타일이나 품질에서 차이가 난다고 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유행을 따라가기 위해 매 주 새로운 아이템이 쏟아내고 있으며, 높은 품질 관리를 위해 꼼꼼히 제작과정을 관리하고 있다. 제작된 의류가 2주 내에 매장에 진열되도록 하는 신속한 물류 시스템을 가동 재고가 쌓이지 않고 할인을 적용하지 않고 제 가격에 제품을 팔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트렌드에 맞춘 제품을 소량생산하며 여성복에 이어 자라 옴므, 아동복, 자라 홈 데코레이션까지 다양한 라인의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