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

 1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1
 2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2
 3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3
 4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4
 5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5
 6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6
 7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7
 8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8
 9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9
 10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10
 11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11
 12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12
 13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와 특징
1.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
2.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 콘텐츠의 특징

Ⅱ. 모바일콘텐츠산업 현황
1. 시장 개요
2. 시장 현황

Ⅲ. 모바일콘텐츠산업의 정책 현황 및 전망
1. 모바일콘텐츠산업의 정책 현황
2. 모바일콘텐츠산업의 전망


본문내용
1.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

모바일 미디어는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기기를 통해 이동 중에도 다양한 정보처리와 무선통신이 가능하도록 인터페이스가 고안된 멀티미디어 기기라 정의된다. 가장 대표적인 모바일 미디어인 휴대전화를 비롯하여, MP3플레이어, PMP, DMB 플레이어 등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 미디어가 있다. 모바일 미디어는 기존에 없었던 신 모바일 미디어가 탄생하기도 하고 기존의 거치(据置)형 미디어가 모바일화 되는 것을 통하여 점차 그 종류가 다양해져 가고 있다. 이러한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이유를 아날로그 기기가 디지털화된 원인을 들 수 있는데 부피가 큰 아날로그 부품이 디지털로 대체되면서 기기의 소형경량화, 멀티미디어화가 심화된 것이다.
참고문헌
국내 디지털 콘텐츠 시장조사 보고서, 2008
문화체육관광부, 『2008 문화산업통계』, 2009
정보통신산업협회, 정보통신산업연보, 2004
한국게임산업개발원, 『대한민국 게임백서』, 2008
한국전산원, 『한국인터넷백서 2006』, 2007
해외 디지털 콘텐츠 시장조사 보고서, 2007
KIPA 해외DC시장조사, 2009.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