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힐튼호텔 , 현대호텔 레스토랑 판촉실무

 1  경주 힐튼호텔 , 현대호텔 레스토랑 판촉실무-1
 2  경주 힐튼호텔 , 현대호텔 레스토랑 판촉실무-2
 3  경주 힐튼호텔 , 현대호텔 레스토랑 판촉실무-3
 4  경주 힐튼호텔 , 현대호텔 레스토랑 판촉실무-4
 5  경주 힐튼호텔 , 현대호텔 레스토랑 판촉실무-5
 6  경주 힐튼호텔 , 현대호텔 레스토랑 판촉실무-6
 7  경주 힐튼호텔 , 현대호텔 레스토랑 판촉실무-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주 힐튼호텔 , 현대호텔 레스토랑 판촉실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F/B 영업장 _ 각 호텔의 F/B영업장 소개
➀ 힐튼호텔 _Gyeongju Hilton
➁ 현대호텔 _Hotel Hyundai GYEONGJU, KOREA

2. Banquet _ F/B영업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연회장에 대한 소개
➀ 힐튼호텔 _Gyeongju Hilton
➁ 현대호텔 _Hotel Hyundai GYEONGJU, KOREA

3. 힐튼호텔 / 현대호텔 비교



본문내용
우선 앞에서 조사한 각 호텔의 F&B업장과 연회장을 비교해 봤을 때 제일 아쉬운 점은 두 호텔 모두 한식당이 없다는 것이다. 물론 요즘 한식당을 운영하는 호텔의 수가 줄어들고 있고, 경주의 힐튼, 현대호텔에서 가장 적합하게 업장을 운영하는 것이겠지만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오는 경주의 호텔에 한식당이 없다는 것은 참 아쉬운 현실이다.
힐튼호텔(이하 힐튼)의 F&B업장의 수는 7개이고 현대호텔(이하 현대)은 6개로 비슷한 숫자 이고, 각각 양식, 중식, 일식당과 커피숍과 베이커리 등을 갖췄다는 면에서도 비슷하지만 현대는 중식과 일식을 한 업장에서 제공하고 있다는 면이 다르다. 이는 약간의 퓨전 형식이 되었다고도 할 수 있다. 또한 힐튼은 뷔페 업장이 따로 분리되어 있지만 현대는 뷔페 업장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 대신에 커피숍&뷔페인 ‘사라’와 중/일식당인 ‘남경’에서 정해진 시간에 뷔페를 제공하고 있다.
힐튼의 연회장 수는 8개이고 현대의 연회장수는 소분류와 야외 연회장까지 포함하여 총 13개로 그 수가 힐튼에 비해서 많은 편이다. 또한 각 호텔의 프로모션, 이벤트 등과 결부시켜 볼 때 현대는 연회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주력하고 있는 것 같고, 힐튼은 약간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연회장 보다는 F&B업장에 신경을 쓰고 있는 것 같다. 힐튼의 이벤트를 살펴보면 에프터눈 티타임, 미스터 빈스 코스 메뉴, 아스파라거스 요리, 와인디너, 보양 특선 코스 등 식음료에 집중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현대도 중/일식당 남경의 프로모션(전복 특선요리 & 족발요리), 사라 벚꽃 특선 와인 무제한 뷔페, 어린이날 기념 특별 뷔페 등의 식음료 관련 이벤트가 있지만 그 수가 적은 편이며 이 외의 이벤트 패키지, 호텔현대의 캐릭터 인형 판매 등의 이벤트도 많이 있었다. 또한 분위기도 매우 다른데 힐튼호텔의 식음료 관련 이벤트 들은 그 수가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고 있지만 현대호텔의 이벤트들은 다소 가벼운 이미지 이며 종류도 다양하지 않다. 하지만 연회장을 비교해 보면 현대호텔이 힐튼보다 규모가 굉장히 크고, 종류도 다양하며 비즈니스 연회 홀이 잘 되어 있다.
따라서 힐튼호텔과 현대호텔의 F&B 업장과 연회장을 비교 해 보았을 때 F&B업장은 힐튼호텔, 연회장은 현대호텔이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든다. 또한 이와 같은 차이는 보문호수에서의 각 호텔의 위치도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생각도 든다. 자세한 운영상의 특수성에 대해서는 조사하지 못하였지만 대략적인 마케팅과 프로모션, 이벤트, 업장, 규모 등을 분석 해 보았을 때 이와 같은 결과를 알 수 있었다.
하고 싶은 말
경주를 대표하는 힐튼 , 현대 호텔이니 관련 전공이나 업종 여러분 많은 구입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