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읽기와논술2C)최근쌍용자동차한진중공업노동자파업과해직사태와관련하여편지작성0K

 1  세상읽기와논술2C)최근쌍용자동차한진중공업노동자파업과해직사태와관련하여편지작성0K-1
 2  세상읽기와논술2C)최근쌍용자동차한진중공업노동자파업과해직사태와관련하여편지작성0K-2
 3  세상읽기와논술2C)최근쌍용자동차한진중공업노동자파업과해직사태와관련하여편지작성0K-3
 4  세상읽기와논술2C)최근쌍용자동차한진중공업노동자파업과해직사태와관련하여편지작성0K-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세상읽기와논술2C)최근쌍용자동차한진중공업노동자파업과해직사태와관련하여편지작성0K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최근 쌍용 자동차, 한진중공업 노동자 파업과 해직사태와 관련하여 해고 노동자 또는 고용주에게 보내는 편지를 작성해보시오.

-해고 노동자에게 보내는 편지-
2. 청소년을 대상으로 “착하게 사는 사람이 행복하다”라는 제목으로 강연문을 작성해보시오.




본문내용
요즘 노동자와 사용자간의 견해 차이로 인하여 노사대립에 의한 정리해고가 수없이 발생하고 있다. 그중에 가정 대표적인 것이 쌍용자동자와 한진중공업 해고 사태이다. 노동자의 입장에서 정리해고당하게 되면 본인뿐만 아니라 처자식의 생계문제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니 더욱 필사적으로 파업에 동참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그렇다고 회사 입장에서 정리해고 하지 않으면 세계적인 경제불황으로 인한 회사존립에 위협을 받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구조조정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태에 직면하게 된다. 따라서 노사간에 불가피하에 눈물을 머금은 상태에서 노동자 해직사태를 맞이할 수 밖에 없는 실정에 도달하게 된다. 1년 9개월 전 정리해고됐던 한진중공업 정리해고 노동자 92명이 전원 회사에 복귀했다. 한진중공업은 이재용 사장 명의로 정리해고생산직 직원 92명에 대해 모두 인사발령을 냈다.
그동안 월급도 제대로 지급되지 않아 피눈물난 투쟁을 했던 결실이 눈앞에 나타나고 있는것이다. 한진중 노조는 지난해 김00 민주노총 지도위원과 노조 조합원들의 크레인 고공농성을 중심으로 장기간 사측과 대립하다 지난해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권고안을 수용, 1년 내 재고용, 사측의 손배소 철회 등을 얻어냈다.
이 장에서는 최근 쌍용 자동차, 한진중공업 노동자 파업과 해직사태와 관련하여 해고 노동자 또는 고용주에게 보내는 편지를 작성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착하게 사는 사람이 행복하다”라는 제목으로 강연문을 작성해보기로 하자.
하고 싶은 말
세상읽기와논술2C)최근쌍용자동차한진중공업노동자파업과해직사태와관련하여편지작성0K


일본학과 세상읽기와논술2C

1. 최근 쌍용 자동차, 한진중공업 노동자 파업과 해직사태와 관련하여 해고 노동자 또는 고용주에게 보내는 편지를 작성해보시오.
2. 청소년을 대상으로 “착하게 사는 사람이 행복하다”라는 제목으로 강연문을 작성해보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