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장보고 식자재마트 채용관리

 1  [인적자원관리] 장보고 식자재마트 채용관리-1
 2  [인적자원관리] 장보고 식자재마트 채용관리-2
 3  [인적자원관리] 장보고 식자재마트 채용관리-3
 4  [인적자원관리] 장보고 식자재마트 채용관리-4
 5  [인적자원관리] 장보고 식자재마트 채용관리-5
 6  [인적자원관리] 장보고 식자재마트 채용관리-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적자원관리] 장보고 식자재마트 채용관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조직도


Ⅱ.본론
1) 모집방법
2) 채용비율
3) 정규직과 계약직
4) 채용방식
5) 배치
6) 채용 후 직원관리


Ⅲ. 결론
1) 종합
2) 개선점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인적자원관리의 활동 가운데서 채용에 관한 업무만큼 중요한 일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인적자원관리가 바로 채용활동으로부터 출발하기 때문이다. 어떤 종업원을 채용하고 어떤 선발방식으로 채용하는지에 따라 기업의 성과를 창출하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아무리 능력이 뛰어난 리더가 있다하더라도 혼자서는 기업을 경영할 수 없을 것이다. 리더에게 부족한 능력과 재능을 갖춘 뛰어난 인재를 발굴하고, 끌어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 중에서도 비교적 규모가 큰 장보고식자재마트를 선택하여 어떠한 방식으로 종업원들을 채용하고 관리하는지에 대한 현황을 본사 대표자와의 인터뷰를 통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 또한 근로조건은 어떠한지, 종업원들에게 어떠한 보상과 서비스를 제공하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 소개
장보고식자재마트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분식에 사용하는 농수축산물 및 공산품과 소모성 주방기구일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식자재 전문 유통매장’으로서, 매장판매 및 일정액 이상의 주문 시에는 배송도 가능한 21세기 신(新)식자재 유통 사업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재래시장의 급격한 쇠퇴화와 대형마트의 무차별적 확장에 따른 유통시장 교란과 출혈경쟁 및 식자재 유통의 복잡한 시장변화로 인해서 과거의 사업방식으로는 식자재 유통업에서의 생존가능성의 불투명함을 인식하여 오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식자재 유통산업을 마련하였다.

3) 조직도

Ⅱ. 본론
1) 모집방법
장보고 식자재 마트의 오프라인 모집방법에는 기존의 경력직 사원과 추천사원, 그리고 내부 채용 사원 등의 모집방법이 있지만 모집비용이 많이 들고, 최근에는 전문 인력 육성이 중요한 사항으로 평가받기 때문에 그 횟수와 모집인원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온라인 모집방법으로 공개채용과 인턴십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여 홍보하고 있고 일반 계약직 아르바이트의 경우 인터넷 아르바이트 사이트를 통해 게시하고 있다. 인터넷 채용 정보 사이트에도 모집광고에 드는 경비는 상황에 따라 비용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정직원 모집, 긴급 구인광고의 경우 건당 2000원, 일반광고의 경우 건당 300원의 모집광고료를 지불하고 있다.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따로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이트에서 12시간동안 장보고 식자재 마트의 광고를 평가하고 일주일동안 무료로 모집광고를 게시하고 있다. 아르바이트의 경우 많은 지원자들이 문의 전화가 오고 이력서도 많이 넣지만 정직원을 모집하는 구인광고의 경우 광고 사이트보다는 장보고 식자재 마트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고급인력을 육성하는 부분에서는 인터넷 채용 정보 사이트의 효과가 미비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