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책임(CSR)에 대해

 1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에 대해-1
 2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에 대해-2
 3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에 대해-3
 4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에 대해-4
 5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에 대해-5
 6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에 대해-6
 7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에 대해-7
 8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에 대해-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에 대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개념
2.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유형
3.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대한 시각
4. 기업 사회적 책임(CSR)의 사례
5.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나의 생각
본문내용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개념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기업이 공공정책 및 사회적 문제에 어떻게 대응하고 관리할 것인가에 관련된 개념이다. 이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존속하기 위한 이윤추구 활동 이외에 법령과 윤리를 준수하고, 기업의 이해관계자 요구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책임 있는 활동을 말한다. 오늘날에는 기업의 성장과 발전이 사회나 국가 발전과 경제 사회의 구조를 규정할 수 있을 만큼 대규모화 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의 활동은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며, 이로 인해 기업의 사회적위치가 커지고 그만큼 기업에게 요구하는 사회적 책임도 커지게 되었다.
-기업이 사회와의 공생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취하는 행동(OECD) 삼성경제연구소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논의동향과 대응방안’
-기업이 사회의 요구사항과 목표에 대응하고 영향을 미치는 방식(UNCTAD)



⑨ ‘넥슨’의 사회적 책임 사례 ‘한국콘텐츠진흥원’ - ‘CSR관련 국내외 사례 조사’
넥슨은 ‘지식 핸즈’를 통하여 교육 활동에 힘쓰고 있다. 관련된 교육 활동으로 네티즌 에티켓 교육, 작은 책방 설립 등이 있다. 먼저 넥슨은 지난 2007년부터 ‘기준 좋은 네티켓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네티즌 에티켓’을 교육하는 사업으로, 매년 전국 초등학교, 중학교를 직접 찾아가 펼쳐진다. 넥슨에 따르면 ‘기분 좋은 네티켓 수업’은 현재까지 70여 개 초, 중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됐고, 지난해에도 서울, 부산, 광주, 등 20여개 학교에서 실시됐다. 이러한 ‘기분 좋은 네티켓’은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제공되며, 넥슨은 지금까지 진행된 ‘기분 좋은 네티켓 수업’ 콘텐츠를 기반으로 ‘네티켓’ 교육 애플리케이션 ‘기분 좋은 네티켓’을 직접 개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초등학생들과 중학생들이 건강한 윤리관을 자연스럽게 확립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상의 예의범절, 올바른 사이버 언어 사용, 개인 정보 보호의 필요성, 저작물 공유 및 저작권 침해, 올바른 게임 이용법 등 자칫 딱딱해 보일 수 있는 주제를 누구나 손쉽게 익힐 수 있도록 퀴즈, 동영상, 만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제작됐다.
하고 싶은 말
A+받은 과제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