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지먼트][아티스트매니지먼트][스타매니지먼트]매니지먼트의 개념, 매니지먼트와 아티스트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스타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케이스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디자인매니지먼트 분석

 1  [매니지먼트][아티스트매니지먼트][스타매니지먼트]매니지먼트의 개념, 매니지먼트와 아티스트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스타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케이스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디자인매니지먼트 분석-1
 2  [매니지먼트][아티스트매니지먼트][스타매니지먼트]매니지먼트의 개념, 매니지먼트와 아티스트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스타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케이스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디자인매니지먼트 분석-2
 3  [매니지먼트][아티스트매니지먼트][스타매니지먼트]매니지먼트의 개념, 매니지먼트와 아티스트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스타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케이스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디자인매니지먼트 분석-3
 4  [매니지먼트][아티스트매니지먼트][스타매니지먼트]매니지먼트의 개념, 매니지먼트와 아티스트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스타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케이스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디자인매니지먼트 분석-4
 5  [매니지먼트][아티스트매니지먼트][스타매니지먼트]매니지먼트의 개념, 매니지먼트와 아티스트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스타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케이스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디자인매니지먼트 분석-5
 6  [매니지먼트][아티스트매니지먼트][스타매니지먼트]매니지먼트의 개념, 매니지먼트와 아티스트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스타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케이스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디자인매니지먼트 분석-6
 7  [매니지먼트][아티스트매니지먼트][스타매니지먼트]매니지먼트의 개념, 매니지먼트와 아티스트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스타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케이스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디자인매니지먼트 분석-7
 8  [매니지먼트][아티스트매니지먼트][스타매니지먼트]매니지먼트의 개념, 매니지먼트와 아티스트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스타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케이스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디자인매니지먼트 분석-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매니지먼트][아티스트매니지먼트][스타매니지먼트]매니지먼트의 개념, 매니지먼트와 아티스트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스타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케이스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와 디자인매니지먼트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매니지먼트의 개념

Ⅲ. 매니지먼트와 아티스트매니지먼트

Ⅳ. 매니지먼트와 스타매니지먼트

Ⅴ. 매니지먼트와 케이스매니지먼트
1. 중계모델(The Broker Care Management System)
2. 판매모델(Vendor Care Management System)
3. 통합된 중계판매 모델(The Integrated Broker Care Management System)
4. 자원개발 모델(Resoure Development Model)
5. 조직의 변화 모델(Organizational Change Model)

Ⅵ. 매니지먼트와 디자인매니지먼트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니즈에 부합하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그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통해 소위 󰡐브랜드 문화󰡑를 창출하여야 한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하나의 컨텐츠를 활용하여 󰡐단일 소스 다중 사용(One-Source Multi-Use)󰡑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면, 기업은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활용하여 󰡐다중 소스 단일 사용(Multi-Source One-Use)󰡑의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전개하여야 할 것이다.
해외의 유명 기업들은 투자뿐만 아니라 자사 제품의 마케팅을 위하여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나이키, 맥도날드, 할리 데이비슨 등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기업관점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대표적 기업들일 것이다. 나이키는 마이클 조단을 활용해 한 때 미국 스포츠화 시장의 3분의 1을 독식했고, 맥도날드는 디즈니와의 독점적 계약을 통해 영화가 나올 때마다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여 어린이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였다. 톰 행크스가 주연한 영화 󰡐빅(Big)󰡑을 통해 소개된 완구백화점 FAO Schwarz는 지금도 대형 피아노 건반에 서서 한 번 뛰어 보려는 관객들이 줄을 서고 있다. 1970년대 로드무비 󰡐이지라이더󰡑를 통해 인기를 얻은 할리 데이비슨은 자신의 팔에 로고마크를 문신해 넣을 정도로 두터운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들의 재구매율은 80%를 넘는다.
국내 기업의 경우 지금까지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마케팅에 접목시키려는 시도와 노력이 산발적으로 이루어져 왔으나 그 문제점은 그 전략과 접근 방식이 체계화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 단순히 자신의 제품이나 광고, 판촉 활동에 인기 연예인이나 캐릭터를 등장시키는 것이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은 아니다.
참고문헌
김재엽(1998), 배우 매니지먼트의 현황와 육성 방안에 대한 연구, 단국대 경영대학원 석사
김면(2011), 기업전략으로서의 디자인매니지먼트 성공요인분석,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오세인(1995), 대중문화 매니지먼트 산업에 관한 연구, 중앙대 신문학과 석사
이동열(2010), 한국 방송·연예 매니지먼트의 현황과 발전방안 모색, 단국대학교
이지원(2010),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에 대한 연구 : 시각예술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장규수(2011), 연예매니지먼트시스템의 선진화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