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

 1  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1
 2  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2
 3  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3
 4  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4
 5  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5
 6  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6
 7  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7
 8  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8
 9  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9
 10  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10
 11  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정보통신 기본개념

2. 접속규격

3. 통신방식

4. 회선의 접속형태

5. 에러제어와 흐름제어

6. 결론
본문내용
정보통신에 대한 기복적인 개념 중 하나인 ‘접속과 흐름제어 에러제어’에 대해 알아보겠다.
우선 정보통신이라 함은 원격지에서 있는 단말장치나 컴퓨터들을 통신회선으로 연결하여, 자료를 중아의 컴퓨터로 송신하여 처리한 후 결과를 단말장치로 전송하는 것이라고 하고, 컴퓨터에 의한 정보처리기술과 데이터 전송기술이 통합된 형태로 자원의 공유와 함께 신속, 정확한 정보의 전달 처리체계를 말하기도하며, 정보 기계 사이에서 디지털 2진 형태로 정보를 송수신 하는 통신을 말한다.
앞으로 배울 내용은 접속규격(Interface)의 여러 특성과 통신방식인 단방향, 반이중, 전이중 통신 그리고 동기화와 회선의 접속상태 및 에러제어와 흐름제어이다.

1. 접속규격(Interface)
DCE
DTE
통신망




DTE DTE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

컴퓨터나 터미널 등의 DTE가 만들어낸 정보를 보다 먼 거리의 상대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정보를 다른 형태의 신호로 변환하여야 한다.
그리고 이 신호변환의 역할을 담당하는 기기를 DCE라 한다. 대표적인 예가 모뎀이다. 정보를 정확하게 잘 전달하기 위해서는 DTE와 DCE간이 서로 잘 조화되어 동작하여야만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DTE와 DCE간에 미리 정의된 접속규격이 요구된다. 이 접속규격을 DTE/DCE접속규격(인터페이스)이라 한다. 위의 그림은 DTE/DCE 인터페이스를 나타내었다.

▪ DTE (Date Terminal Equipment : 데이터 단말장치)
- 컴퓨터가 모뎀이나 기타 다른 직렬장치를 이용하는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한 RS-232C 인터페이스이다.

▪ DCE (Date Circuit-terminating Equipment : 데이터 통신 기기)
- 모뎀이나 다른 직렬 장치들이 컴퓨터와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해 사용하는 RS-232C 인터페이스를 의미한다.

▪ RS-232C
- 컴퓨터들과 관련 장치들 간에 비교적 느린 속도의 직렬 데이터 통신을 하기 위한 물리적 연결과 프로토콜에 관해 기술하고 있는 오래된 표준이다. 이 표준은 원래는 텔레타이프 장치들을 위해 산업계의 업체 모임인 EIA(Electronic Ind
참고문헌
http://www.terms.c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