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 사례분석 -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 분석

 1  서비스 운영 사례분석 -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 분석-1
 2  서비스 운영 사례분석 -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 분석-2
 3  서비스 운영 사례분석 -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 분석-3
 4  서비스 운영 사례분석 -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 분석-4
 5  서비스 운영 사례분석 -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 분석-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비스 운영 사례분석 -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사례요약
◆사례분석
1. 마케팅 분석가는 두 가지 속성을 기준으로 고객이 인지하는 경쟁자 대비 기업의 위치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시장 포지션 맵을 사용한다.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의 시장포지션 맵을 “음식의 질” 과 “영화 선택”이라는 두 축을 이용하여 작성해 보자.
2. “전략적 서비스 비전” 분석틀을 이용하여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의 목표
세분시장, 서비스개념, 운영전략, 그리고 서비스 전달 시스템을 설명해 보자.
3.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에 적용될 서비스 최소요건, 우위요건 그리고 서비스 실패요건을 규명해 보자. 알라모는 복합 영화 상영관 시장에 적절한 구매 의사결정 기준을 가지고 있는가? 이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보자.
4. 포터의 다섯 가지 경쟁세력 모델을 이용하여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의 전략적 포지션을 설명해 보자.
5. swot분석을 실시하여 외부 환경에 대한 기회와 위협은 물론 내부적인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보자.

본문내용
◆사례요약
알라모를 운영하는 팀과 캐리는 캘리포니아주 베이커스필드에서 첫 번째 영화관 사업을 시작했다. 그것은 예술영화를 상영하며 생음악을 제공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예술 영화 관객이 충분히 많지 않았고, 좋지 않은 입지 때문에 실패했다. 이후 음식과 주류를 제공하는 극장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다시 도전하기로 결정했다.
알라모는 다양한 맥주와 와인을 비롯해 애피타이저, 샌드위치, 낱개 피자, 파스타, 디저트 등의 음식 메뉴를 제공하는 스크린이 하나 있는 극장이다. 다른 극장과는 달리 의자 앞뒤 간격을 충분히 띄어 공간을 둔 몇몇 자리도 만들어 놓아 음식이나 음료를 올려놓을 수 있는 다소 길고 날렵한 테이블을 배치해 두었다.
영화 상영 전엔 직원들이 고객을 돌며 서비스 시스템 운영에 대해 설명하고 종이와 연필, 메뉴를 테이블에 놓아 고객들이 하고 싶은 주문을 종이에 써서 올려놓도록 했다. 웨이터는 이 종이를 주방으로 전달하고 고객에게 서빙 한다.
프로그래밍은 개봉관이 아닌 이류극장 상영물과 특별 이벤트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눠진다. 대다수를 차지하는 영화들을 알라모 고객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맞게 선택되어지지만 할리우드의 처분에 따라 팀과 캐리가 좋다고 생각하는 영화도 가끔은 상영하여야 하기도 한다.

하고 싶은 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