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흡연에대해서

 1  여성흡연에대해서-1
 2  여성흡연에대해서-2
 3  여성흡연에대해서-3
 4  여성흡연에대해서-4
 5  여성흡연에대해서-5
 6  여성흡연에대해서-6
 7  여성흡연에대해서-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여성흡연에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첫 번째로 여성의 흡연으로 인하여 미용에 끼치는 해로운 점
두 번째는 여성의 흡연이 생식능력과 임신부에 미치는는 영향
셋째는 임신중 여성의 흡연이 신생아, 영아 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넷째는 여성의 흡연으로 인한 질병

금연을 하는 보다 효과적인 방법
본문내용
담배가 도입된 이래 최근 30~40년 전까지 담배는 남성들의 전유물이나 다름없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시집살이가 고되거나 미망인의 경우에 담배를 피우는 모습을 간혹 볼 수는 있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서는 여성의 흡연이 사회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용납되지 않아왔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여성의 흡연이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여권이 신장되고 남녀 평등 사상이 사회에 퍼지면서, 그리고 여성의 사회적인 역할이 확대되어 가면서 여성의 흡연은 보편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남성의 흡연율이 줄어든 반면 여성의 흡연율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으며, 흡연 연령도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물론 여성들의 흡연권도 남성들과 마찬가지로 제한이 있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여성들이 흡연을 시작하면서 흡연 남성들에게 주로 발생하던 수많은 질환들이 여성에게도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최근의 연구들은 여성이 남성과 동일한 기간 동안 동일한 양의 흡연을 했다고 하더라도 호흡기 질환이나 동맥 경화, 만성 기관지염 등의 질환에 걸릴 확률이 1.5 ~2배가량 더 높다고 보고합니다. 우리는 여성들이 흡연했을 때의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첫 번째로 여성의 흡연으로 인하여 미용에 끼치는 이로운 점에 대한 것입니다.

➀ 주름살
흡연은 나이에 비해 지나치게 많은 주름살이 생기는 조기 피부 노화 현상을 가져옵니다. 이는 담뱃진의 찌꺼기가 모세 혈관 내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40~49세의흡연자들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들보다 20년 정도 늙어 보일 정도로 주름살이 많습니다. 여성 흡연자들은 대게 윗입술에 잔주름이 많은데, 이는 담배를 물기 위해 계속 입술 근육 운동을 하기 때문입니다.

➁ 피부색
흡연은 피부색도 변화시킵니다. 이는 흡연할 때 생기는 일산화탄소가 헤모글로빈과 결합하여 산소의 결핍을 초래하게 되고, 그로 인해 조직으로의 영양소 운반 기능이 떨어져 세포의 대사 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담배는 피부색을 누르스름하게 만들뿐 아니라 성적으로 흥분했을 때 보이는 홍조도 나타나지 않게 만듭니다.

➂ 성형 수술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피부의 기능이 떨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