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

 1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1
 2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2
 3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3
 4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4
 5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5
 6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6
 7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7
 8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8
 9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9
 10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10
 11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11
 12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12
 13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13
 14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14
 15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15
 16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16
 17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17
 18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실 치료에 대한 이해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Reality Therapy
HISTORY OF REALITY THERAPY
PERSONALITY THEORY: CHOICE THEORY
THEORY OF REALITY THERAPY
PSYCHOLOGICAL DISORDERS
CURRENT TRENDS
USING REALITY THERAPY WITH OTHER THEORIES
RESEARCH
GENDER ISSUES
MUTICULTURAL ISSUES
GROUP COUNSELING
SUMMARY
본문내용
Reality Therapy

현실치료는 각 개인이 그들의 행동을 통제하고 선택하는 것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현실치료이론은 사람들은 그들의 삶과 그들의 행동, 느낌, 그리고 생각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는 선택이론(choice theory)에 기반을 둔다. 현실 치료의 창시자인 William Glasser는 정신분석 이론이 사람들이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게 하는 대신 과거의 결과에 대하여 다른 사람들을 비난하게 한다는 측면에서 적절하지 않다고 보았다. 그는 정신분석이론과는 달리 치료자는 내담자가 자기 자신을 노출할 수 있을 정도로 친밀한 관계를 맺어야 한다고 보았으며, 내담자가 치료에 참여하고 자신의 행동을 주의 깊게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내담자가 느끼고 사고하는 방식에 있어 변화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보았다. 감정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것은 허용되었으나, 이것이 치료의 주된 부분은 아니었으며, 그는 내담자가 그들의 삶에서 변화를 이루어내는 것을 선택하고, 그 선택을 고수할 수 있기를 바랬다. 그러한 측면에서 그는 내담자의 변명을 받아들이지 않았으며, 그보다 내담자들이 그들의 삶에 대한 통제력을 갖는 것을 힘껏 도왔다.
그의 이론은 학교 선생님, 학교 상담가, 학교 행정가, 약물 중독 상담가, 교정 치료자 및 사람들을 돕는 다양한 기관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HISTORY OF REALITY THERAPY

1925년에 태어난 William Glasser는 Cleveland에서 화학 공학을 전공하였고, 28세에 Case Weatern Reserve 대학에서 의학 과정을 수료하였다. LA의 Veterans Administration Center과 UCLA에서 정신과 수련 과정을 마치고, 36세에 전문의가 되었다. 그는 수련 과정을 통해 접하게 된 전통적인 정신분석 이론에 회의를 느꼈으며, 이를 supervisor였던 G. L. Harrington에게 이야기하게 되고, Harrington은 이후 7년간Glasser를 도왔다. 이러한 회의는 향후 현실 치료 이론의 토대가 되었다.
1956년 그는 비행소녀들을 위한 주 시설에서 상담 치료자로 근무하였는데, 초기에는 그의 이론이 치료자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으나, 그들도 그의 이론이 내담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알게 된다. 1965년 그의 저서 Reality Therapy에서 그는 친밀함과 책임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그 소녀 들이 치료 기간뿐 아니라 치료가 종료된 이후에도 어떻게 그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를 기술하였다. 그는 집단 상담 기법을 병행하기도 하였으며, Ventura School for Girls에서 약물에 중독된 소녀들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도 하였다.
1962년 그의 지도교수였던 Harrington은 만성적이고 잘 치유되지 않는 정신병 환자들을 치유하게 되었는데, Harrington은 아무 치유도 하지 않고 있던 병동에서 Glasser의 이론과 유사한 환자들이 자신의 행동에 대하여 책임을 지는 것을 촉진하는 치료 프로그램을 시행하였다. 그 결과 17년 이상 입원하여 있던 210명의 환자의 수는 첫해에 45명, 두번째 해에 85명, 세번째 해에는 90명이 감소하게 된다.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