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범 선수 경영 컨설팅 실습

 1  이종범 선수 경영 컨설팅 실습-1
 2  이종범 선수 경영 컨설팅 실습-2
 3  이종범 선수 경영 컨설팅 실습-3
 4  이종범 선수 경영 컨설팅 실습-4
 5  이종범 선수 경영 컨설팅 실습-5
 6  이종범 선수 경영 컨설팅 실습-6
 7  이종범 선수 경영 컨설팅 실습-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이종범 선수 경영 컨설팅 실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이종범(SWOT분석)

2. 종합 컨설팅, 견해

3. 직업전환의 조언

4. 이종범 선수 직업유지 계획

5. 재무전략 구사

6. 국민으로부터 받아온 사랑의 사회적 기여 방법

본문내용
2. 종합 컨설팅, 견해
이종범 선수가 은퇴한 지금 그를 컨설팅 하기 위한 방향을 4가지로 나누어 각각 직업전환과 직업유지, 재무전략, 사회공헌과 같은 갈래로 그를 컨설팅 하였다. 먼저 직업전환의 조언으로 그가 방송인으로 나서는 것에 대해서 논하였다. 평소에 모범적이었던 그의 이미지와 무릎팍도사에 출연하여 재미있는 입담을 보여준 그였고, 같은 야구선수였던 양준혁 또한 방송을 시작했기 때문에 가능해 보인다. 하지만 기존 기아 팬들과 국민스타 이미지로 생기는 국민들의 성원을 발판으로 삼아 방송진출을 통해 성공할 수 있는 여건이 잘 되어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여러 운동선수 방송진출을 통해 볼 수 있듯이 노력이 충분치 않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점을 인지하여야 할 것이다.
다음으로 직업을 유지 발전하는 직업유지 계획에서 보자면 그가 한국야구사의 한 획을 그었던 스타 플레이어 출신이기 때문에 해설자보다는 후학을 양성하는 지도자가 더 나을 것 같다고 보았다. 물론 지도자로서의 자질에 대한 검증이 불확실하지만 지도자로서 성공할 수 있는 여건과 기반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는 것으로 본다. 코치에서부터 시작한다면 지도자로서의 꾸준한 자기계발과 코치 임무수행을 통해서 지도자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으며 훌륭한 성과를 내고 팬들의 신임을 얻으면 기존의 두터운 팬 층을 합해서 빠른 시일 내에 감독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세 번째는 그의 재무전략을 컨설팅 하였다. 그의 자산이 20억이라 가정을 하고 이종범 선수의 은퇴자금 20억 원의 화폐가치를 계산하였다. 그리고 매 달 사용 가능한 금액을 계산하였다. 그 후 이종범 선수가 거주 할 부동산 마련에 들어갈 금액과 세금 등 고정비용을 계산하여 월 사용금액에서 뺀 후에 나머지 자금을 매 달 이용 할 생활비로 나타내었다. 이 생활비에서 연금과 저축 등을 하며 안전한 노후 대비를 하게끔 컨설팅을 해보았다.
마지막으로 사회공헌 방향을 계획해보았다. 그는 야구선수로써 굉장한 능력을 보였고 이에 따라 요즘에 떠오르고 있는 재능기부를 통하여 그가 국민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국민들에게 돌려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고, 그 활동 등을 통해서 오히려 국민들로부터 더 많은 신뢰와 인기를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각각의 방향의 자세한 컨설팅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