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01. Project Preface
- 문화산업&중요성
- 음반 산업의 이해
- 한국음반산업경쟁력
02. SM Entertainment
- ㈜SM Entertainment
- SWOT
- 4P - STP
- SM의 장기비전
03. SES 실패 분석
- SES 일본 활동
- SWOT
04. BOA 성공 분석
- 일본활동&경제적성과
- SWOT - 4P
- STP
05. Conclusion
본문내용
01. Project Preface
의식구조의 변화
-‘재미’를 추구하는 삶 지향
- 일하는 시간보다 여가시간 중시
- 소비 가치적 사고 ----> 생산 가치적 사고
문화 산업의 부가가치 창출 인정
- 경제가 문화에 대한 수요 창출 ----> 문화가 국부를 창출하는 시대
/ 음반산업의 이해 /
High Risk , High Return – “ Jackpot를 터트리는 산업 “
고부가가치 산업
제작자의 전문성과 창의성이 상품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 지식 창조형 산업 “
02. SM Entertainment
◈ Strength
높은 시장 점유율
인지가수 대량 보유
높은 브랜드 인지도
신선하고 감각적인 이미지
뛰어난 마케팅 능력
◈ Weakness
다양하지 못한 음악 장르 및 분위기
가수를 상품화
Visual 측면을 강조한 가수 제조
국내 음반 산업의 높은 Risk
자사의 내부갈등
◈ Opportunity
외국 진출 기회
방송 매체나 광고 매체가 다양화
문화 산업이 삶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