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

 1  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1
 2  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2
 3  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3
 4  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4
 5  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5
 6  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6
 7  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7
 8  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8
 9  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9
 10  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10
 11  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발레의 흐름

2.조지 발란신 (Georgiy Melitonovich Balanchivadze)

3.조지 발란신의 신고전주의 발레

4.출처
본문내용
발레의 흐름: 신고전주의

고전발레와 현대발레를 잇는 다리

조지 발란신의 노력으로 독자적인 양식을 보임

일반적인 신고전주의 예술 : 18세기 말 ~ 18세기 초
순수하되 명확하고 강직한 선, 균형과 조화, 안정과 형식미의 존중
발레의 신고전주의는 일반적인 신고전주의와 다르게 해석

인체의 순수한 아름다움을 강조한 발레의 신고전주의
동화 같은 줄거리, 화려한 무대장치 < 다양한 몸 동작

조지 발란신 (Georgiy Melitonovich Balanchivadze)

1904.1.22~1983.4.30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출생

1921년 국립 발레학교를 졸업

러시아에서 발레 활동

1933년 미국의 춤 애호가 L.커스틴의 초청으로 미국 행

이듬해, 아메리칸 발레학교(현 뉴욕시티발레단) 창시

그 후, 예술감독으로 미국 발레의 육성과 발전에 노력


대표 안무 작품:
《아폴로》 《아곤》 《한 여름 밤의 꿈》 《돈키호테》 《호두까기 인형》

‘발레는 늘 발레 곡을 사용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모든 음악은 발레 음악이 될 수 있다.”고 한 창조적인 인물

러시아 발레에서 출발

현대적 재구성 & 마리우스프티파의 고전적 전통 고수

고전적 움직임 어휘를 시대에 맞게 구현 & 클래식 테크닉 유지

고전 발레 테크닉을 기반으로 여러 가지 형식․소재․음악의 자유로움 표현,
신체의 순수한 움직임과 음악의 조화로 현대 발레 안무와 창조력 향상에 기여

극적인 줄거리를 없애고 정교한 연속 동작들이 이어지는 부분 삽입,
공간적 디자인 단순화 & 리듬적 발전 가속

스토리 < 움직임

음악의 구조, 리듬, 프레이징 → 신체적 움직임으로 표현

추상발레
움직임 그 자체를 탐색하고 드러내는 방식
플롯이나 분명한 내용이 없이 순수하고 절대적인 무용 움직임
최조의 추상발레: 포킨의 ‘레 실피드’ – 작곡가 쇼팽을 춤으로 묘사하는 시도, 극적인 내용 없는 그림.
참고문헌
Ballet and its Important People, 2011,
http://www.dipity.com/uniquelydipity/Ballet-and-its-Important-People/

주요인물로 공부하는 발레의 역사, 2013.03.13, http://www.cyworld.com/ckoreanartist/9255537

조지발란신과 미국발레, 네이버 지식백과, 2011.10.24, http://terms.naver.com/entry.nhn?cid=235&docId=812452&mobile&categoryId=235

김말복, 무용 예술의 이해,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3

박경숙, 근대 발레사, 공주대학교출판부, 2005

공연과 리뷰, 2012년12월 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