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

 1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1
 2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2
 3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3
 4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4
 5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5
 6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6
 7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7
 8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8
 9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9
 10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10
 11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11
 12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12
 13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13
 14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14
 15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15
 16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16
 17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17
 18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18
 19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19
 20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화면의 구성
1. 장면 구축(미장센)
2. 화면의 구도
3. 화면의 여백

II. 샷의 사이즈

III. 인물 수에 따른 샷의 분류

IV. 샷의 각도: 앵글(Angle)

V. 카메라 워크
본문내용
◆ 황금분할
- 시각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비율
- 가로 세로의 비율이 1:1.68
- 2등 분할법, 3등 분할법, 4 등 분할법 등의 구성법이 많이 쓰임

어떤 샷에 필요한 피사체를 정확하게 촬영하여 알기 쉽게 표현하는 것
▶ 색과 영상을 정확히 표현하고 해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카메라를 조정함
▶ 아름다운 화면을 만들 수 있도록 화면의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
▶ 카메라의 위치와 앵글을 가장 효율적으로 잡는 것
▶ 구도의 원칙을 벗어나지 않고 정상적인 화면을 제작하는 것

▶ 시선(視線)
회화축(대담자를 연결한 선)에 대하여 같은 각도, 같은 거리 같은 초점의 렌즈를 사용함으로써 동일한 화면 사이즈가 이어지도록 함
▶ 이미지 라인(Image Line)
이미지 라인의 한쪽 180도 이내에 카메라를 배치하여 시선 방향이 연결 되도록 함(대화)
▶ 행동선
행동축을 벗어나지 않도록 카메라를 배치함으로써 행동 방향의 혼란이 생기지 않도록 함(스포츠 중계)
▶ 방향성
피사체가 매 샷에서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방향성을 유지시켜 줌
하고 싶은 말
화면구성과 카메라워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