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서양문화 C형)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

 1  (현대의서양문화 C형)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1
 2  (현대의서양문화 C형)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2
 3  (현대의서양문화 C형)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3
 4  (현대의서양문화 C형)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4
 5  (현대의서양문화 C형)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5
 6  (현대의서양문화 C형)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현대의서양문화 C형) 글로벌리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 환경 속에서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
  • 현대의서양문화B형 2019]팝아트와 네오팝이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을 설명하고, 이들이 어떤 점에서 과거 모더니즘과 차별성이 있는지를 각각의 사조가 출연한 시기의 사회적, 경제적 상황과 비교해서 기술하시오.
  • 팝아트가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에 대해 설명하고, 이 형식에 부합하는사회적 그리고 경제적 현상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현대의서양문화4B)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와 네오팝은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반영하면서 과거모더니즘과 차별성을 각각 사조출연한 사회적 경제적상황과비교기술하시오0k
  • 현대의서양문화C형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는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미술이다. 팝아트의 형식은 특히 이러한 사회적 환경과 조응하는데, 팝아트가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에 대해 설명하고, 이 형식에 부합하는 사회적 그리고 경제적 현상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현대의서양문화C형 중간과제물
  •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
  • [방통대 2019-2]글로벌리팝아트와 네오팝이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을 설명하고, 이들이 어떤 점에서 과거 모더니즘과 차별성이 있는지를 각각의 사조가 출연한 시기의 사회적, 경제적 상황과 비교해서 기술하시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 환경 속에서 팝아트에서부터 네오팝
  • 현대의서양문화A형 - 권력과 진리의 문제에서 니체와 푸코의 유사점에 대해 서술하시오.-방송통신대학교 2016학년도 2학기 현대의서양문화 A형 중간과제물(권력과 진리의 문제에서 니체와 푸코의 유사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2016년 2학기 현대의서양문화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소개글
    (현대의서양문화 C형)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팝아트가 역사적 배경 및 시대적으로 변화하는 현상설명
    2. 네오 팝아트가 역사적 배경 및 시대적으로 변화하는 현상설명
    3.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
    III.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오늘날은 대중문화가 지배하고 있는 사회이며, 대중문화에 의한 이미지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는 측면에서 볼 때 현대의 조형예술은 대중문화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팝아트는 이러한 일반 대중문화와 물질적 풍요함속에서 독자적인 예술로 굳혀졌고 대중 속에서 발생, 대중과 더불어 호흡하여 대중적 미의 영역을 열었다. 그리하여 대중사회에 유통 되고 있는 일상성을 회화의 소재로 끌어들임으로서 영역을 확대시켰으며 미학의 근원으로 삼았다. 이렇듯 대중문화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었지만, 그와는 또 다른 예술로서의 위치를 확립하여 대중과 예술의 간격을 한층 좁혔다는 점도 간과할 수 없다.
    50~60년대 앤디 워홀에서 시작한 팝아트와 영국의 팝아트 그리고 그 이후 제프 쿤스로 대변되는 네오 팝에 이르기까지 팝아트의 기본전략은 대중매체와 대중문화, 대량소비사회의 범람하는 이미지를 바탕으로 그것들을 차용, 전용, 복제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새롭게 재맥락화 시키는 것이었다 할 수 있다. 이렇게 볼 때, 팝아트(pop art)는 분명 한발을 현실에 굳건히 붙이고 서있어야 하는 지극히 현실적인 사조이다.
    한편 네오팝은 계보로 볼 때 다다이즘, 초현실주의, 팝아트의 아들 같은 존재로 볼 수 있고, 이 흐름은 애초에 ‘일상성의 예술’이라는 지극히 계몽적인 화두로 시작하였지만, 이후 ‘인용과 복제’라는 후기산업사회의 존재방식을 다양한 매체와 소재를 통해 예술에 반영함으로써 미학적 질서에 큰 타격을 입히고 현대세계예술의 중심축이 되었다.
    참고문헌
    김정락, 김태우, 민유기, 박구병, 박준규, 백영경, 손화철, 여국현, 이동철(2011). 현대의 서양문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p.292.
    토머스 크로(2005). 대중문화 속의 현대미술. 아트북스. p.12.
    하고 싶은 말
    경영학과 4학년 현대의서양문화 C형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