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질재료] PSAs을 위한 UV경화 아크릴 핫멜트

 1  [목질재료] PSAs을 위한 UV경화 아크릴 핫멜트-1
 2  [목질재료] PSAs을 위한 UV경화 아크릴 핫멜트-2
 3  [목질재료] PSAs을 위한 UV경화 아크릴 핫멜트-3
 4  [목질재료] PSAs을 위한 UV경화 아크릴 핫멜트-4
 5  [목질재료] PSAs을 위한 UV경화 아크릴 핫멜트-5
 6  [목질재료] PSAs을 위한 UV경화 아크릴 핫멜트-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목질재료] PSAs을 위한 UV경화 아크릴 핫멜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Raising Hot Melts to a New Level of Performance
2) Combining Coating Technology With Acrylic Chemistry
(코팅 기술에서 아크릴 화학과의 결합)
3) Processing the UV Acrylic Hot Melt Resin
4) Tailoring the Adhesion Properties
5) Other Benefits
6) Reference
본문내용
1) Raising Hot Melts to a New Level of Performance

최근 PSAs(pressure sensitive adhesives)에 사용되는 접착제 원료의 종류에는 3가지가 있다. ① solventborne acrylics 와 고무, ② aqueous dispersions 그리고 ③SIS/SBS block-copolymer hot melts 가 그것이다. 이중에서도 SIS/SBS hot melts는 급속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SIS/SBS hot melts가 시장에서 성공하고 있는 이유에는 2가지 요인에 있다.

- 많은 종류의 tackifier 수지와 plasticizing 작용제을 변형시키는 것에 의해 강한 tack과 peel adhesion을 만들 수 있다.
- 원료비와 코팅 기술 비용이 적게 들고 높은 코팅 무게에도 생산성이 높기 때문에 경제적 이 매력도가 크다.

이같은 SIS/SBS hot melts 도입의 성공 신화에도 불구하고 이들을 많이 응용할 수 없는 단점들이 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ploymer의 residual 이중결합이 산화 반응을 일으켜서 노랗게 바뀌 고 쉽게 부서진다.
- 필름의 투명도가 떨어져서 깨끗하고 맑은 접착 라벨을 생산하는데 적합하지 않다.
- 적절한 열 저항성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