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

 1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1
 2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2
 3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3
 4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4
 5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5
 6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6
 7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7
 8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8
 9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9
 10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10
 11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11
 12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12
 13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13
 14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14
 15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15
 16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16
 17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17
 18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18
 19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19
 20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프롤로그

이번 달은 경영의 달이다. 피터 드러커, 톰 피터스, 찰스 핸디, 짐 콜린스, 그리고 사부님, 이렇게 다섯 명의 책을 차례대로 만나게 된다. 내게 이번 달이 어려운 이유는 리뷰할 책 한 권을 골라야 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피터 드러커는 수많은 저서를 가지고 있다. 그 중에 한 권을 고르는 일은, 식당에서 음식 메뉴 한가지 선택하는 것도 어려운 내겐 퍽 난감한 일이다.

이 책과 저 책 사이를 오가며 고민하다 결국 마지막으로 선택한 책은 '미래 경영'이다. 영문 제목은 'The Essential Drucker'로 드러커가 쓴 많은 책들의 요약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서문에 따르면, 이 책의 두가지 목적은 "경영에 대한 일목요연하면서도 상당히 포괄적인 입문서 역할을 하는 것", 그리고 "드러커 교소의 저술들 가운데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하는 것이다.

결국 이 책은 그의 사상으로 들어가기 위한 입문서이자 길잡이에 해당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이 책이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너무나 많은 내용들이 한 권의 책에 압축되어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내 경우에도 그의 사상 전체를 아우르고 싶다는 욕심에서 이 책을 선택하기는 했지만 솔직히, 이 책을 읽는 시간보다 그의 이 책과 저 책을 오가는 시간들이 더욱 즐거웠다. 페이지를 들추면서 마음에 드는 말 한마디를 발견하고, 그와 관련된 문장들을 앞 뒤로 살펴보며 생각에 잠겼던 시간들이 무척 좋았다.

그렇게 피터 드러커의 책들을 오가면서 나름대로 입문자용 길잡이를 생각해보았다. 이는 그의 책 전체를 살펴본 것도, 한 권씩, 꼼꼼이 읽은 것도 아니므로 말 그대로 참고용으로 가볍게 생각하면 좋을 듯 하다.

만일 그의 사상을 이해하기 위한 한 권의 책을 추천하라고 한다면, '피터 드러커, 마지막 통찰'을 권한다. 이는 피터 드러커가 직접 쓴 책은 아니지만, 엘리자베스 하스 에더샤임이란 저자가 피터 드러커를 인터뷰하면서 책 제목처럼 그의 핵심적인 통찰들을 담아낸 보석 같은 책이다. '미래 경영'처럼 내용이 딱딱하지도 않아서 읽기에도 편하다.

그리고 조금 더 깊이 들어가고 싶다면, 일본판 에센셜 드러커 시리즈를 번역한 '프로페셔널의 조건', '변화 리더의 조건', '이노베이터의 조건' 이 3권을 추천한다. 각각 조직 사회의 개인 경영, 조직의 경영, 기능적인 사회의 변화에 대한 책들이다. 각각 분야가 조금씩 다르므로 관심이 가는 분야를 먼저 읽는 것이 좋겠다. 그러나 한 권으로 전체의 흐름을 살펴보고 싶다면, 이 책 3권을 하나로 통합해 놓은 것이 바로 '미래 경영'이다.
하고 싶은 말
독후감, 레포트, 감상문, 최소수정으로 사용가능한 자료입니다.